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尹, 6일부터 5박 6일간 '필리핀·싱가포르·라오스' 방문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10-04 04:00:01

기사수정
  • 6일부터 5박 6일간 필리핀·싱가포르·라오스를 차례로 방문한다. 윤 대통령은 필리핀과 싱가포르 국빈 방문에 이어 라오스에서 열리는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6일부터 5박 6일간 필리핀·싱가포르·라오스를 차례로 방문한다. 윤 대통령은 필리핀과 싱가포르 국빈 방문에 이어 라오스에서 열리는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대통령실은 이번 순방을 통해 아세안과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수립하고 경제·안보 분야 협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순방에 윤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도 동행한다.


윤 대통령은 아세안 정상회의를 계기로 열리는 '아세안+3(한국·중국·일본) 정상회의'에도 참석한다. 아세안 정상회의에서 이시바 시게루 신임 일본 총리와의 첫 정상회담이 이뤄질 가능성도 크다.


6~7일 필리핀 마닐라를 방문하는 윤 대통령 부부는 한국전 참전기념비 헌화, 동포 만찬 간담회, '리잘 기념비' 헌화, 페르디난드 로무알데즈 마르코스 주니어 필리핀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국빈 오찬, '한·필리핀 비즈니스 포럼'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필리핀은 니켈·코발트 등 풍부한 자원을 보유해 우리나라의 자본·기술과 결합하면 상호 보완성이 큰 협력 파트너라는 게 대통령실의 설명이다.


8일부터 싱가포르 국빈 방문 일정에 돌입하는 윤 대통령은 타르만 대통령 면담과 로렌스 윙 총리와의 정상회담 및 친교 오찬, 전직 총리인 리센룽 선임장관 접견, '한·싱가포르 비즈니스 포럼', 타르만 대통령 주최 국빈 만찬, 동포 오찬 간담회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


특히 윤 대통령은 싱가포르 정부 산하 '동남아연구소'가 주최하는 '싱가포르 렉처'에서 '자유, 평화, 번영의 인도-태평양을 위한 한반도 통일 비전'이라는 주제로 연설을 실시할 예정인데, 해외 청중들을 대상으로 '8·15 독트린'이 갖는 국제 연대의 의미를 설명하는 첫 계기가 될 전망이다. 


윤 대통령은 10일 오전에는 라오스에서 열리는 아세안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같은 날 오후에는 '아세안+3 정상회의' 참석 후 베트남·태국 등 5~6개 나라들과 별도 양자 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이후 통룬 시술릿 라오스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한 뒤 라오스 총리 내외가 주최하는 아세안 갈라 만찬에 참석한다. 


윤 대통령은 라오스 방문 3일째인 11일 오전 '동아시아 정상회의(EAS)'에 참석한 뒤 오후에 귀국길에 오른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