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부채도사' 코미디언 장두석 별세… "평소 지병 앓아"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7-23 03:56:03

기사수정

‘부채도사’ ‘시커먼스’ 등으로 인기를 얻었던 코미디언 장두석(67)씨가 지병으로 별세했다. 고인은 생전 지병으로 신장 질환을 앓고 있어 평소에도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1957년 제주에서 태어난 장씨는 1980년 제2회 TBC 개그콘테스트를 통해 방송계 데뷔했다. 이후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KBS ‘유머 1번지’ ‘쇼 비디오 자키’ 등 여러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얼굴과 이름을 알렸다.


특히 인기 콩트 코너 ‘아르바이트 백과’ 등으로 유명했고 ‘쇼 비디오 자키’에서 후배 이봉원과 선보인 코너 ‘시커먼스’로 큰 인기를 얻었다. 또 ‘유머 1번지’에서 탄생시킨 ‘부채도사’ 코너에선 “실례 실례 합니다, 실례 실례 하세요”라는 유행어로 사랑받았다.


평생 독신으로 살았으며 오쇼 라즈니쉬의 제자로 입문하여 1990년대 중순 경 설립한 명상 센터가 경영난에 빠지며 경제적인 압박을 받았다고 한다. 또 개그콘서트 코미디 40년 특집으로 한 '시커먼스' 코너에 이봉원과 잠시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으며 유머 1번지의 코너인 ‘동작그만’에 대대장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