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파리올림픽을 뜨겁게 달굴 메인 MC는 누가누가 맡나?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7-19 18:34:06
  • 수정 2024-07-19 18:36:12

기사수정

파리올림픽 소식을 전할 해설진과 중계진이 발표됐다. 각 분야의 스타 선수 출신들이 다소 포함돼 흥미를 돋운다.


KBS는 아나운서 출신의 전현무, 조우종을 메인 캐스터로 활약하고 이중 전현무는 역도 중계를 맡는다. 두 사람과 함께 모델 이현이, 송해나가 메인 MC다. MBC는 메인 캐스터로 베테랑 MC인 김성주과 정혜진, 김대훈 등이 맡고 최근 예능 대세인 김대호 아나운서가 첫 스포츠 중계에 도전한다.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배드민턴 금메달리스트인 방수현 해설위원과 함께 배드민턴 종목을 맡아 중계한다. SBS는 배성재 캐스터와 만화가 겸 유튜버 침착맨(이말년)이 중계를 맡는다. 


우리나라의 강세 종목인 양궁 해설진은 MBC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2관왕 장혜진이 해설을 맡고 KBS는 2012년 런던 올림픽 2관왕 기보배, SBS는 ‘올림픽 5관왕’ 박경모, 박성현을 부부 동반 해설진으로 내세운다.


펜싱 종목에서는 최근까지 현역으로 활동했던 이들도 해설위원으로 나선다. KBS에서는 김준호와 김정환이 해설위원으로 나오고, SBS는 김지연을 명단에 올렸다.


MBC는 체조선수 양학선, 태권도의 이대훈, 유도의 조준호와 조준현, 골프의 최나연 등이 해설을 맡고  KBS는 골프의 박세리, 유도의 이원희, SBS는 수영의 박태환, 탁구의 현정화, 배드민턴의 이용대를 해설진으로 내세운다. 


파리올림픽은 26일 개막해 내달 11일까지 이어진다. 패럴림픽은 내달 28일부터 9월8일까지 열린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