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언어(言語)의 지혜(智慧)> 초대장 (Invitation)
  • 정병식 논설주간
  • 등록 2024-07-16 12:21:51
  • 수정 2024-07-16 12:22:53

기사수정



이 초대장은 「감사하다」가 「당연하다」에게 보내는 내용이다.

 

감사(感謝 thank)와 당연 (當然 natural)은 평소에 친하게 지내고 있다. 지금은 소통이 어려운 실정이다. 감사하다는 항상 감사하다로 매듭을 끝내고 당연하다는 항상 당연하다로 말문을 닫는다. 대화가 상당히 불편하다.


부모님은 자식을 잘 키우기 위해 밤낮으로 애쓰시고 계신다. 부모님께 감사하다고 해야 한다. 부모님은 자식을 위해 일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고 해야 한다.


군인이 나라를 지키고 있기 때문에 국민은 편안하게 사업을 할 수 있으므로 국방을 지키는 군인에게 감사하다고 해야 한다. 군인이 나라를 지키는 일은 너무나 당연하다고 한다.


의사가 병을 고쳐주니 감사하다고 해야 한다. 의사는 원래 병을 고쳐주는 직업이므로 너무나 당연하다고 한다.


감사하다가 당연하다를 정중히 초대를 했다.

당연하다는 즐거운 마음으로 참석을 했다. 감사하다는 참석한 사람한테 식사 값을 갹출한다. 당연하다는 식사비를 지참하지 않았다.


감사하다가 왜 식사비를 내지 않느냐하니까 돈을 준비해 오지 않았다고 한다. 아니 자기가 먹는 밥 값을 지불해야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고 해야하는 일이다. 당연하다는 집에 가서 돈을 갖고 올 시간도 없다. 하는 수 없이 밥을 먹게 해주세요. 그러면 감사하게 잘 먹겠습니다.


점심식사 한 끼로 인해 감사함을 배운다. 그후 부터 당연하다는 감사하다로 바꾸게 되었다.

배 곺아 참기 어려운 때에 말 버릇을 고쳐준 감사하다의 지혜를 배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