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도그빌(Dogville)〉은 덴마크 출신의 세계적인 거장 라스 폰 트리에(Lars von Trier)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2003년에 제작된 실험적 드라마 영화다.
니콜 키드먼(그레이스 역)과 폴 베탄이(톰 역)이 출연하고 연극 무대극처럼 최소한의 세트(벽·건물 없이 바닥에 선으로만 표시된 마을)를 활용한 파격적 형식을 활용했다는 게 특징이다.
미국 록키산맥 근처 외딴 마을 ‘도그빌’에 어느 날 조직의 추적을 피해 도망치던 여인 그레이스가 마을에 숨어든다. 이상주의자 청년 톰은 그녀를 받아들이자고 주민들을 설득한다.
처음엔 마을 사람들도 의심하면서도 그녀에게 단순한 노동을 시키며 받아들이는 듯 보인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요구는 늘어나고, 그녀는 점점 착취와 학대를 당한다. 그레이스는 인간의 선함을 믿으려 하지만, 마을 사람들의 탐욕과 위선은 극에 달한다. 결국 충격적인 결말에서 그녀는 잔혹한 선택을 하게 된다.
거문도 (전남 여수시)
사진: 거문도 전경(전라남도 여수시 섬박람회지원단 제공)행정안전부와 해양수산부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올해의 섬」으로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영해기점 유인섬인 ‘거문도(巨文島)’를 지정하였다.
정청래 민주당대표 국가대표 쇼트트랙선수단 격려!
정청래 민주당대표가 2026년1월23일(금)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선수촌에 방문하여 쇼트트랙 선수단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출처 : 더불어민주당
2026년 신년 기자회견
자료출처 : 청와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소인수회담
자료출처 : 청와대
李 대통령, 아소 다로 전 일본 총리와 면담
사진출처 :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