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이 데뷔 첫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소속팀 LAFC에 값진 승리를 안겼다.
손흥민은 18일(한국시간) 레알 솔트레이크와의 원정 경기에서 전반 3분 만에 상대 뒷공간을 파고든 뒤 오른발 슛으로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어 전반 16분에는 페널티아크 정면에서 감각적인 오른발 중거리 슛으로 멀티골을 완성했다. 후반 37분에도 속공 상황에서 부앙가의 패스를 왼발로 마무리하며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이날 손흥민의 활약으로 LAFC는 4-1 완승을 거뒀다. 경기 후 손흥민은 평점 9.7점을 받으며 최우수 선수(MOM)로 선정됐다. 패스 성공률 89%, 전방 압박과 수비 기여 등 다방면에서 팀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다.
손흥민은 MLS 진출 이후 6경기에서 5골 1도움을 기록 중이며, 이번 해트트릭은 그의 미국 무대 적응이 순조롭다는 것을 보여준다. 현지 언론도 “손흥민이 이제 MLS에서도 클래스가 증명됐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활약으로 손흥민은 아시아 최고 공격수의 위상을 미국 무대에서도 이어가며, 향후 LAFC의 시즌 행보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거문도 (전남 여수시)
사진: 거문도 전경(전라남도 여수시 섬박람회지원단 제공)행정안전부와 해양수산부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올해의 섬」으로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영해기점 유인섬인 ‘거문도(巨文島)’를 지정하였다.
정청래 민주당대표 국가대표 쇼트트랙선수단 격려!
정청래 민주당대표가 2026년1월23일(금)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선수촌에 방문하여 쇼트트랙 선수단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출처 : 더불어민주당
2026년 신년 기자회견
자료출처 : 청와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소인수회담
자료출처 : 청와대
李 대통령, 아소 다로 전 일본 총리와 면담
사진출처 :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