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리우드 배우 스칼렛 요한슨이 8년 만에 한국을 찾아 김치 사랑을 드러내며 화제를 모았다.
요한슨은 7월 1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영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내한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아침 식사로 7가지 김치를 모두 맛봤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각각의 김치가 다 다른 맛을 내서 놀라웠다. 정말 맛있었다”며 한국 음식에 대한 호감을 숨기지 않았다.
이번 방문은 영화 홍보 차원이었지만, 요한슨은 전날 명동 일대를 돌며 화장품 쇼핑을 즐기는 등 개인적인 일정도 소화했다. “한국은 미용 강국으로 유명한데, 직접 와서 경험해보니 이유를 알겠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8년 만의 한국 방문에 대해서는 “한국 팬들의 환대가 너무 그리웠다. 다시 만나게 돼 감회가 새롭고, 영화에 대한 반응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한국의 에너지와 열정은 언제나 특별하다”고 덧붙였다.
요한슨은 기자회견 이후 레드카펫 팬미팅 행사에도 참석해 팬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 영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은 오는 7월 10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거문도 (전남 여수시)
사진: 거문도 전경(전라남도 여수시 섬박람회지원단 제공)행정안전부와 해양수산부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올해의 섬」으로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영해기점 유인섬인 ‘거문도(巨文島)’를 지정하였다.
정청래 민주당대표 국가대표 쇼트트랙선수단 격려!
정청래 민주당대표가 2026년1월23일(금)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선수촌에 방문하여 쇼트트랙 선수단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출처 : 더불어민주당
2026년 신년 기자회견
자료출처 : 청와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소인수회담
자료출처 : 청와대
李 대통령, 아소 다로 전 일본 총리와 면담
사진출처 :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