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왕(歌王)' 조용필이 정규 음반인 20집 '20'을 다음달 발표한다. 2013년 ‘헬로(Hello)’ 이후 11년 만의 정규 음반이다.
YPC는 “조용필은 앞서 선보인 ‘찰나’, ‘세렝게티처럼’, ‘필링 오브 유(Feeling Of You)’, ‘라’가 그랬듯 오랜 세월 벼린 그의 역량에 새로운 취향, 음악적 도전정신까지 두루 담아 20집을 완성했다”고 소개했다.
조용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팬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이 있었기에 완성할 수 있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규 앨범은 당초 데뷔 55주년을 맞은 지난해 발매될 계획이었으나, 음악적 완성도를 위해 올해로 미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곡 '창밖의 여자' '단발머리' 등이 수록된 공식 1집(1980년)이 국내 가요계에서 첫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대중음악사에서 독보적 위치로 올라섰다. 이후 우리나라 최초로 누적 앨범 1000만장 돌파, 일본 NHK홀 공연 및 '홍백가합전' 출연, 미국 뉴욕 라디오시티 공연, 미국 카네기홀 공연 등의 기록을 썼다.
거문도 (전남 여수시)
사진: 거문도 전경(전라남도 여수시 섬박람회지원단 제공)행정안전부와 해양수산부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올해의 섬」으로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영해기점 유인섬인 ‘거문도(巨文島)’를 지정하였다.
정청래 민주당대표 국가대표 쇼트트랙선수단 격려!
정청래 민주당대표가 2026년1월23일(금)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선수촌에 방문하여 쇼트트랙 선수단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출처 : 더불어민주당
2026년 신년 기자회견
자료출처 : 청와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소인수회담
자료출처 : 청와대
李 대통령, 아소 다로 전 일본 총리와 면담
사진출처 :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