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마스코트 해치&소울프렌즈에 국내외 30여개사 러브콜
  • 장지연 기자
  • 등록 2024-07-23 18:14:05

기사수정
  • 서울시 마스코트 해치&소울프렌즈에 국내외 30여개사 러브콜



서울시 마스코트 해치가 지난 7.18(목)~7.21(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 캐릭터 행사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에 참가해 관람객들과 관련 업계의 큰 관심을 모았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행사이나, 서울시가 지난 2월 리뉴얼해 발표한 해치&소울프렌즈는 처음으로 전시에 참가하였으며, 서울시는 행사기간 동안 국내외 30여개 업체와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였다.

 

서울시는 이 중 영실업(콩순이), 키즈캐슬(주니토니)와 같은 인기 캐릭터 회사, 애니메이션 제작사, 게임 회사, 해외 IP 위탁 판매 기관 등과 협업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에는 영실업 등 인기 캐릭터 제작사와는 보유 캐릭터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방안을 협의했고, 애니메이션 및 게임 제작사와도 해치&소울프렌즈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에 대해 논의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들도 해치&소울프렌즈에 관심을 보였다. 중국, 인도네시아 등의 기업으로부터 해치&소울프렌즈 IP를 활용한 굿즈 위탁판매를 제안 받았고, 일본의 대규모 콘텐츠 전시회 참가 제의를 받기도 했다. 

 

서울시는 시 상징 캐릭터 해치&소울프렌즈를 향한 뜨거운 관심에 감사를 표하며,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거론됐던 내용 중 캐릭터의 세계관, 시 제반 여건에 부합하는 사안들은 향후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울시는 본 페어에서 서울시가 마련한 ‘돈 워리, 비 해치!(Don’t worry, Be 해치!)’ 콘셉트의 전시 부스 및 복도 공간에 나흘간 8천 5백여 명이 방문했다.

 

해치의 마법볼풀장, 아트벌룬 포토존에는 유아동을 동반한 가족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고, 해치 인스타그램을 구독하면 인형을 뽑을 수 있는 ‘해치 인형뽑기’ 코너에는 행사 내내 많은 대기열이 발생하며 해치&소울프렌즈 캐릭터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이번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가를 계기삼아 국내외 캐릭터 관련 업계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서울시 주최 행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회를 통해 해치&소울프렌즈가 전 세대의 일상 속에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