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74세 정치신인, 강력한 대권 후보된 '곤살레스 우루티아'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7-23 17:08:42

기사수정
  • 베네수엘라 대통령 선거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과 맞붙게 되는 야권 대선 후보 에드문도 곤살레스 우루티아. 그는 74세나 되지만 정치 신인이다. 외교관을 은퇴한 지 20년째, 손주 돌보는 …

이달 28일 베네수엘라 대통령 선거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과 맞붙게 되는 야권 대선 후보 에드문도 곤살레스 우루티아. 그는 74세나 되지만 정치 신인이다. 외교관을 은퇴한 지 20년째, 손주 돌보는 은퇴노인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곤살레스 우루티아는 그동안 외교관, 학자, 작가 등으로 불렸다. 작은 도시 라 빅토리아의 가난한 가정에서 세 형제 중 막내로 태어난 그는 외교관으로 평생을 보냈다. 엘살바도르, 벨기에 등을 거쳐 부에노스아이레스 주재 대사를 마지막으로 2002년 은퇴했다. “새를 사랑하는 할아버지” “정치적 야망이 없는 온건한 사람” 등으로 주변에선 그를 묘사한다.


곤살레스 우루티아는 장기 경제 위기를 겪고 있는 베네수엘라에서 시민의 불만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인물로 지난 2013년부터 억압적으로 집권해 온 마두로 정권의 마침표를 찍을 인물로 부상한 셈이다. 그는 “모든 사람의 나라, 모든 사람을 위한 나라”를 만들겠다는 정치적 목표를 세웠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