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바이든, 대선 후보 전격 사퇴… "대선 후보로 해리스 부통령 지지"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7-22 06:09:54

기사수정
  • 지난 21일 조 바이든(82) 대통령이 대선 107일을 남겨놓고 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직에서 사퇴한다고 밝혔다. 바이든은 사퇴하면서 카멀라 해리스(60) 부통령을 대선후보로 공식 지지한다고 밝혔…

지난 21일 조 바이든(82) 대통령이 대선 107일을 남겨놓고 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직에서 사퇴한다고 밝혔다. 바이든은 사퇴하면서 카멀라 해리스(60) 부통령을 대선후보로 공식 지지한다고 밝혔다. 


경선을 치르는 중 현직 대통령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재선 도전을 포기한 것은 미 전례를 찾기 힘든 일이다. 뉴욕타임스(NYT)는“경선 단계가 아닌 전당대회에서 후보가 결정되는 건 여러 세대 만에 처음 있는 일”이라고 했다. 


민주당 대선 후보로 바이든의 지명을 받은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후보직을 승계해 11월 대선에서 미국의 첫 여성 대통령에 도전할 가능성이 커졌다. 민주당의 대선 후보를 확정하는 전당대회는 다음 달 19~22일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열린다.


한편 공화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도널드 트럼프는 바이든 대통령과 이른바 '전현직 리턴 매치'가 불발되고 트럼프 대 해리스로 대선 대결 구도가 급변하게 되어 미 대선은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게 되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