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야권인사들 한목소리 “한동훈 대표? 尹 그냥 놔두지 않을 것”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7-20 22:04:00
  • 수정 2024-07-21 15:41:54

기사수정
  • 정치권의 주요인사들은 윤석열 대통령-한동훈 대표 체제가 제대로 존속되기 어려울 것이란 전망이 있는가 하면 윤-한 체제가 유지될 수 밖에 없을 것이란 엇갈린 전망이 나오고 있다.

7.23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한동훈 후보의 당 대표 당락과 관련 정치권의 주요인사들은 윤석열 대통령-한동훈 대표 체제가 제대로 존속되기 어려울 것이란 전망이 있는가 하면 윤-한 체제가 유지될 수 밖에 없을 것이란 엇갈린 전망이 나오고 있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한동훈 씨가 대표가 된다고 하더라도 윤석열, 김건희 두 분의 사람으로서의 성정을 생각했을 때 그냥 놔두겠느냐"라며 "놔두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과거 윤석열 대통령이 이준석을 날렸고 나경원을 주저 앉혔듯이 공식 절차를 통해서 뽑히고 싶어 한 사람을 주저앉힌 사례가 여러 번 있었다. 그걸 안 할 이유가 없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윤 대통령은 한동훈 후보가 되면 축하난을 보내주고 일주일 있다가 (축출을) 시작할 것"이고 “한동훈 후보가 대표가 되면 먼저 윤 대통령을 곧장 제거에 나설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 대통령과 갈등을 빚다가 윤리위 징계라는 형식으로 대표 자리에서 밀려났던 이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은 통상적인 방법으로 이해하면 안 된다"며 "대선과 지방선거를 이긴 다음 당대표한테 보통 '감사합니다'고 하지 난리 치지는 않는다"며 "윤 대통령은 참 특이한 예"라고 지적했다.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저는 한동훈 후보가 당대표가 된다고 예측한다"며 "김건희 선대위원장과 윤석열 부위원장이 돕기 때문"이라며 윤 대통령 부부를 비꼬았다.


박 의원은 그러면서 "만약 한동훈 대표가 선출되면 채상병, 김건희 특검을 찬성하면 국민지지 받는다"며 "간절히 바란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우상호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출마한 한동훈 후보가 윤석열 대통령과 차별화를 선언한 것은 사실상의 대선 출마 선언이라며 민주당이 긴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우 전 의원은 “한 전 위원장이 당대표 출마 선언을 하면서 (해병대원) 특검법 수용, 김건희 여사를 겨냥한 제2부속실을 설치하겠다는 두가지 확실한 차별화를 했다”며 “이건 대통령 출마 선언이다. 윤 대통령과 차별화를 하면서 당대표가 된다면 민주당의 다음 대선에 위협적”이라고 했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한동훈 후보가 차기 대권을 고려하면 윤석열 대통령을 배신하지 못할 것”이라며 "한 후보는 그런 생각이 없으면 대표 출마도 안 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전 위원장은 "윤 대통령이 잘돼야 다음 대선에서 희망도 가질 수 있지 윤 대통령이 잘못되면 국민의힘은 다음 대선에 희망이 없다"며 "한 후보가 대통령을 배신할 거라고 하는데, 배신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