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의 사회공헌재단 SK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은 26일 시각장애 아동과 가족을 위한 ‘2025 점자 보행 가을 운동회’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26일 명지전문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시각장애 아동과 가족을 위한 `2025 점자 보행 가을 운동회`가 열렸다
‘점자’와 ‘보행’은 시각장애 아동의 성장과 자립에 필수적인 요소이지만 아직 관련 교육 프로그램이나 교육 기관, 교재/교구 등을 찾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K행복나눔재단의 세상파일팀은 △시각장애 아동 점자 문해력 교육 프로젝트와 △시각장애 아동 보행 교육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세상파일 시각장애 아동 점자 문해력 향상 프로젝트’는 6세~13세 시각장애 아동의 점자 문해력 향상을 위해 점자 일일 학습지 ‘점프 jump’ 등의 학습 교재와 교구를 개발하고 단계별 1:1 점자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현재까지 168명의 아동이 참여했다. ‘세상파일 시각장애 아동 보행 교육 프로젝트’는 초등 전맹 시각장애 아동의 스스로 보행 능력을 높이기 위해 교육 지도안과 아동용 흰 지팡이를 개발하고 맞춤형 1:1 보행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지난해 론칭 이후 아동 20명이 참여했다.
이번 가을 운동회는 프로젝트 참여 아동을 위해 열린 행사이다. 평소 가족, 또래와 함께 단체 활동이나 운동 프로그램을 즐길 기회가 적은 시각장애 아동이 안전하게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점자 학습’과 ‘보행 훈련’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매년 연말 각기 다른 테마의 페스티벌로 정기 개최되며 올해로 5회차를 맞이했다.
이날 모인 90여 명의 시각장애 아동과 가족은 ‘가족 운동회’ 테마의 △공굴리기 △2인3각 △줄다리기 △댄스왕 선발대회 등의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배운 점자와 보행 실력을 발휘하며 팀 대항으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특히 시각장애 아동의 효과적인 점자/보행 교육을 위해선 ‘가정 내 부모님의 교육 참여’가 매우 중요하기에 모든 활동은 아동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돼 더욱 뜻깊었다.
행사에 참여한 아동과 부모님들은 ‘엄마, 아빠랑 같이 게임하는 게 너무 즐거웠고, 앞으로 점자 공부와 보행 연습도 더 열심히 하겠다’, ‘평소 아이와 선뜻 참여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어 기뻤다’, ‘시각장애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님들과 만나 소통하고 정보도 얻어 좋았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주최한 SK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팀의 여혜진 매니저는 “점자와 보행을 잘 익히려면 꾸준한 학습과 연습이 중요하기에, 매년 정기적인 페스티벌을 열고 아동과 부모가 함께 어우러져 학습에 대한 동기와 흥미를 높이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점자/보행 교육이 필요한 시각장애 아동을 발굴해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훈 서울시장, 2026년 ‘베시 어워드’ 수상자와 연출가에게 표창장 수여
오세훈 서울시장이 29일(목), 2026년 ‘베시 어워드’ 수상자와 연출가에게 표창장 수여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좌측부터 정구호 연출가, 정혜진 안무가, 김재덕 안무가, 김성훈 안무가)
거문도 (전남 여수시)
사진: 거문도 전경(전라남도 여수시 섬박람회지원단 제공)행정안전부와 해양수산부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올해의 섬」으로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영해기점 유인섬인 ‘거문도(巨文島)’를 지정하였다.
정청래 민주당대표 국가대표 쇼트트랙선수단 격려!
정청래 민주당대표가 2026년1월23일(금)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선수촌에 방문하여 쇼트트랙 선수단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출처 : 더불어민주당
2026년 신년 기자회견
자료출처 : 청와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소인수회담
자료출처 :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