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이 캄보디아 사태를 계기로 동남아시아 전역의 불법 구인 광고를 긴급 삭제하라고 지시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캄보디아 사태를 계기로 동남아시아 전역의 불법 구인 광고를 긴급 삭제하라고 지시했다. 사진은 제45회 국무회의를 주재하는 이재명 대통령.
대통령실은 17일 이규연 홍보소통수석 명의 브리핑을 통해 이 대통령이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방송미디어통신심의위원회, 경찰청에 캄보디아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전체를 대상으로 불법 구인 광고를 긴급히 삭제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조치는 캄보디아에 대한 단속이 강화되자 불법 구인 광고의 행선지가 다른 동남아 국가로 옮겨갈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정부는 단순히 한 국가만을 대상으로 한 단속으로는 불법 행위를 근절하기 어렵다고 보고,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모니터링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각 기관은 불법 광고가 노출되는 사이트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를 포털 사업자 등에게 전달할 방침이다. 정부는 이를 위해 관계 기관이 포함된 합동 대응 TF를 긴급히 구성했다.
이 날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주요 포털 사업자들이 참여하는 협의체도 구성됐다. 정부는 이 협의체를 통해 본격적인 자율 심의 체제를 가동하며, 민관 협력을 통한 불법 광고 차단에 나설 계획이다.
이규연 수석은 "이번 긴급 삭제 조치를 통해 선의의 국민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李대통령, 손정의 손잡고 'AI 산업의 미래' 논하다
이재명 대통령, IOC 커스티 코번트리위원장과 국제 스포츠 협력 방안 논의
이재명 대통령은 3일 대통령실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커스티 코번트리(Kirsty Coventry) 위원장을 만나 한국과 IOC 간의 국제 스포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식에 참석한 이재명 대통령
이웃을 돕기위한 자선남비, 2025년에도 딸랑거리다
홍콩 역사상 최악의 대형 화재...인명 피해가 계속 발생
지난 26일 홍콩 타이포 지역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해 홍콩 역사상 최악의 대화재로 기록되게 되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이번 화재로 숨진 소방관과 희생자 가족에 위로를 표했으며 피해 최소화를 촉구했다”고 전하고 있다. 이번 화재는 건물 여러 채가 화염과 연기에 휩싸여 있었는데 건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