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피흘리는 트럼프'찍은 에반 부치, 퓰리처상 또 받을까?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7-14 21:08:16
  • 수정 2024-07-15 05:59:06

기사수정
  • '싸우자''싸우자''사우자'를 세 번 외치는 영웅적인 모습을 보여줘 전세계인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는 평가다. 이 상황으로 인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재선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는 분석이 나오…


13일 충격의 피격을 당해 피를 흘린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경호원에 둘러 싸인 상황에서도 '싸우자''싸우자''사우자'를 세 번 외치는 영웅적인 모습을 보여줘 전세계인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는 평가다. 이 상황으로 인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재선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피흘리는 트럼프의 모습을 찍어 ‘2024년 올해의 사진’이 될지도 모를 역사적인 사진은 퓰리처상 수상자인 에반 부치 AP 기자가 찍었다. 부치는 2003년부터 AP에서 일하고 있는 베테랑 사진기자다. 지금은 백악관을 비롯한 정치 분야 사진 취재를 맡고 있다.


부치는 지난 2021년 백인 경찰의 과도한 진압에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가 사망한 사건에 반발해 워싱턴 DC에서 일어난 시위를 찍은 사진으로 그해 퓰리처상을 거머쥐었고 2008년에는  이라크의 수도 바그다드에서 이라크 기자가 조지 부시 당시 미 대통령에게 신발을 던졌던 ‘신발 투척’ 사진을 찍어 유명세를 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