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안철수 의원은 "단일화 번복으로 당내 극심한 분열과 혼란을 초래하고 이재명 대통령에게 대통령직을 헌납한 김문수 후보는 스스로 거취를 결정하라"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김문수 후보는 스스로 거취를 결정하라‘고 촉구하며 "김 후보님의 경우에는 대선후보로 나와서 패배하신 분이니 이름을 언급하지 않는게 오히려 이상하다고 생각해 바로 언급했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김 후보 스스로 사퇴를 포함해 본인이 거취를 결정하면 거기에 대해 당원과 국민들이 충분한지 아닌지 판단을 하실 것"이라고 했다.
안 의원으로부터 거취정리를 요구받고 있는 김 후보는 그러나 국민의힘 차기 당대표 적합도 조사에서 국민의힘 지지층은 김 후보를 가장 선호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뉴시스가 여론조사업체 에이스리서치에 의뢰해 27~28일 이틀간 전국 만 18세이상 성인 남녀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국민의힘 차기 당대표로 국민의힘 지지층의 34.9%가 김 전 후보를 꼽았다.
이어 장동혁 의원 19.8%, 조경태 의원 11.0%, 주진우 의원 8.8%, 안철수 의원이 8.0%로 뒤를 이었고 양향자 전 의원과 장성민 전 의원이 각각 2.8%, 1.7%로 나타났다.
오세훈 서울시장, 2026년 ‘베시 어워드’ 수상자와 연출가에게 표창장 수여
오세훈 서울시장이 29일(목), 2026년 ‘베시 어워드’ 수상자와 연출가에게 표창장 수여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좌측부터 정구호 연출가, 정혜진 안무가, 김재덕 안무가, 김성훈 안무가)
거문도 (전남 여수시)
사진: 거문도 전경(전라남도 여수시 섬박람회지원단 제공)행정안전부와 해양수산부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올해의 섬」으로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영해기점 유인섬인 ‘거문도(巨文島)’를 지정하였다.
정청래 민주당대표 국가대표 쇼트트랙선수단 격려!
정청래 민주당대표가 2026년1월23일(금)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선수촌에 방문하여 쇼트트랙 선수단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출처 : 더불어민주당
2026년 신년 기자회견
자료출처 : 청와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소인수회담
자료출처 :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