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칼럼>'홍준표와 YS의 ‘대도무문(大道無門)’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7-05 18:15:12
  • 수정 2024-07-06 07:10:36

기사수정
  • 차기 대선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좀 더 큰 그림을 그리고 국민이 바라는 시대정신을 제시하는 큰 정치인의 길을 걸을 수는 없을까? 홍 시장은 YS키즈로 알려져 있다. YS의 ‘대도무문(大道無門)…

홍준표 대구시장은 자타가 인정하는 거물정치인이다. 검사출신으로 5선 국회의원을 지냈고 재선 경상남도지사, 한나라당 원내대표 및 대표, 자유한국당 제19대 대통령 선거 후보, 자유한국당 대표를 역임했고 지난 2022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구광역시장에 당선, 헌정사상 최초의 민선 복수 광역자치단체장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차기 대선의 유력한 대선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그래서 그의 일거수일투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고 그의 말 한마디 한마디는 늘 언론의 주목을 받았고 그의 행보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


홍 시장은 30여년의 정치생활 과정에서 수많은 사람들과 정치적 인연을 맺어오면서 그만큼 정치적 호불호가 분명하게 갈리는 경우도 흔치않다. 그는 지금도 특정정치인을 향해 호의적인 방응을 보이는가 하면 누군가에게는 끝없는 지적과 간섭으로 오해를 사기도 한다.


혹자는 그런 그를 두고 ‘큰 정치인’이라고 호평하는 사람도 있지만 ‘좁쌀정치인’으로 혹평하는 사람도 있다. 유시민 작가나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그에게 비교적 호의적 평가를 내리고 홍 시장도 유 작가나 이 의원에게는 호의적이다. 


최근에 홍 시장은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을 향해 "총선 참패하고도 나오고 싶나?", "정치경력이 짧은데 어떻게 이 사람이 당대표직을 하나?"라는 식으로 공격하는가 하면 아예 ‘어린애, 이상한 애’라고 비하하는 듯한 발언을 하기도 하는 가 하면 한 전 위원장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면담을 거절하는 등 거칠게 대하고 있다.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후보가 홍 시장을 향해 "한동훈 후보가 얼마나 밉겠나. 윤석열 대통령 다음이 자기 차례인데"라는 발언에 대해 김 후보를 향해 "이제 폐기처분된 사람"이라고 가차없이 공격해 좁쌀정치인같은 이미지를 보이고 있다.


큰 정치인과 좁쌀정치인의 차이는 뒤집어 보면 종이 한 장 차이일 수도 있다. 홍 시장이 거물정치인의 이미지를 갖고 있지만 정치행보는 좁쌀정치인의 길을 걷는 듯이 보인다. ‘정치인의 칼날은 감출수록 무섭게 보이고 미리 보일수록 무디게 보인다.’고 했다. 


홍준표 시장이 한동훈, 김재원 등과 잦은 시비를 벌여 큰 정치인의 이미지에 데미지를 입힐 필요가 없다고 본다. 차기 대선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좀 더 큰 그림을 그리고 국민이 바라는 시대정신을 제시하는 큰 정치인의 길을 걸을 수는 없을까? 홍 시장은 YS키즈로 알려져 있다.  YS의 ‘대도무문(大道無門)’의 정신을 이어받을 생각은 없는지....  

<이진별 칼럼니스트>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