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예술원 개원 70주년 기념 영국 특별전’개최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7-03 20:09:59

기사수정
  • 주영한국문화원 선승혜 원장은 “영국 런던에서 대한민국예술원 미술 분과 회원들의 작품을 통해 한국현대미술의 원류를 보여주게 되어 영광이다. 특히 올해는 영국에서 한국현대미술을 풍성…

대한민국예술원은 7월 4일(목)부터 8월 23일(금)까지 영국 런던에 있는 주영한국문화원(원장 선승혜)에서 ‘대한민국예술원 개원 70주년 기념 영국 특별전’(이하 영국 특별전)을 개최한다.


예술원은 1954년 개원 이래 70년 동안 우리나라 예술 발전을 위해 힘써왔으며 그 중심에는 우리나라 예술사에 공헌한 예술원 회원들이 있다. 그중 미술 분과 회원들은 1979년부터 매년 국내 미술전을 열어 미술 저변을 확대해왔고 2017년부터는 재외 한국문화원 특별전을 개최해 한국현대미술의 원류를 해외에 소개하고 있다.


2017년 중국 북경에서의 주중한국문화원 특별전을 시작으로, 일본 오사카 한국문화원(2018년), 아랍에미리트 문화재단(2019년), 주프랑스한국문화원(2021년), 미국 주워싱턴한국문화원(2022년), 호주 주시드니한국문화원(2023년)에 이어 올해는 주영한국문화원(런던)에서 특별전을 개최한다.


영국 특별전에서는 미술 분과 현 회원 13명([한국화]이종상, [서양화]윤명로·유희영·박광진·김숙진·정상화, [조각]전뢰진·최종태·엄태정·최의순, [공예]이신자·강찬균, [건축]윤승중)의 작품을 통해 한국 현대미술의 오늘을 있게 한 원로 미술인들의 활동상을 소개한다. 또한 작고회원 4명([한국화] 천경자·서세옥, [서양화]김환기, [서예]권창륜)의 작품을 전시해 예술원의 지난 70년 여정을 함께한 선배와 동료 미술인들의 발자취도 되짚어본다. 


주영한국문화원은 지난 2008년 설립 이래 영국 내 한국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과 영국 현지의 문화예술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왔다. 특히 전시 분야에서 한국 중견작가를 소개하고 신진작가를 발굴․양성하는 등 작가 개개인의 활동을 지원하고 한국 시각예술 분야 확장을 뒷받침해왔다.


주영한국문화원 선승혜 원장은 “영국 런던에서 대한민국예술원 미술 분과 회원들의 작품을 통해 한국현대미술의 원류를 보여주게 되어 영광이다. 특히 올해는 영국에서 한국현대미술을 풍성하게 소개하는 해로서, 대한민국예술원 7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을 통해 20세기 한국미학을 감상하는 소중한 기회를 준비했다.”라고 전시의 의미를 전했다. 


예술원 신수정 회장은 “주영한국문화원의 노력으로 영국 내 한국미술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지금, 예술원 70년 역사 속에서 한국현대미술의 기틀을 마련한 원로 미술가들의 어제와 오늘을 보여주는 작품 전시는 한국현대미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 전시개요


ㅇ전시명: (국문)대한민국예술원 개원 70주년 기념 영국특별전

(영문)Across the Decades: Celebrating the 70th Anniversary

of the National Academy of Arts, Republic of Korea 1954-2024


ㅇ전시기간: 2024. 7. 4.(목)~8. 23.(금)

ㅇ전시장소: 주영한국문화원 전시실

ㅇ전시작품: 미술분과 현 회원 13명 및 작고회원 4명 작품 총 26점

ㅇ주 최: 대한민국예술원, 주영한국문화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