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2025년 3월 글로벌 시장에서 27만 8,058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고, 현대차는 36만 5,812대를 판매했다. 기아는 스포티지를 앞세워 해외 판매를 늘렸으며, 현대차는 국내 판매가 소폭 증가했으나 해외 판매는 감소했다.
기아는 2025년 3월 글로벌 시장에서 27만 8,058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고, 현대차는 36만 5,812대를 판매했다.
기아는 2025년 3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5만 6대, 해외 22만 7,724대, 특수 328대 등 총 27만 8,058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실적을 거뒀다. 국내 시장에서는 5만 6대를 판매해 2.0% 증가했고, 해외 시장에서는 22만 7,724대를 판매해 2.2%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스포티지가 4만 9,196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렸으며, 쏘렌토가 2만 5,942대, 셀토스가 2만 5,790대로 뒤를 이었다.
현대차는 2025년 3월 국내 6만 3,090대, 해외 30만 2,722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2.0% 감소한 총 36만 5,812대를 판매했다. 국내 판매는 6만 3,090대로 0.9% 증가했으나, 해외 판매는 30만 2,722대로 2.6% 감소했다. 세단은 그랜저가 6,211대, 쏘나타가 4,588대, 아반떼가 6,829대 팔렸고, RV는 싼타페가 5,591대, 투싼이 4,536대, 코나가 2,869대, 캐스퍼가 2,025대 판매됐다.
기아는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13만 4,412대, 해외 63만 7,051대, 특수 888대 등 77만 2,351대를 판매하며 역대 1분기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2024년 1분기 판매량 76만 514대보다 1.6% 증가한 수치다.
기아는 SUV 차종의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 호조에 힘입어 역대 최대 1분기 판매 실적을 기록했으며, 현대차는 권역별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와 전기차 라인업 확장을 통해 전동화 리더십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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