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尹心 이어 洪心도 얻는 원희룡...黨心을 이끌어낼까?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6-26 17:12:31

기사수정
  • 홍 시장은 원 전 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출마해주셔서 참 고맙게 생각한다"면서 남다른 애정을 표시했다. 홍 시장은 "당을 오래 지킨 사람, 당을 아는 사람이 대표가 돼야 …

차기 국민의힘 당 대표에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가장 많은 지지를 받는 가운데 그 다음으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11.1%), 나경원 의원(10.4%), 윤상현 의원(6.0%) 순인 것으로 조사됐다.


원 전 장관에 거는 기대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는 방증이다. 한 전 위원장에 비해서는 한참 뒤지지만 나 의원에 비해 앞서는 조사는 고무적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어차피 한 전 위원장에 맞서기 위해서는 결국 당내에서 원-나-윤의 단일화에 대한 요구가 빗발칠 것이다.   


원 전 장관은 일단 유리한 지형을 만들어 가고 있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이른바 친윤그룹이 자신을 밀고 있어 尹心이 자신에게 기운 것으로 보고 있다. 윤 대통령이 대구를 찾은 날 원 전 장관은 경북을 찾았고 이철우 경북지사를 만난 후 이어 대구를 찾아 홍준표 대구지사와도 만났다.


홍 시장은 원 전 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출마해주셔서 참 고맙게 생각한다"면서 남다른 애정을 표시했다. 홍 시장은 "당을 오래 지킨 사람, 당을 아는 사람이 대표가 돼야 한다"며 "정치 경력도 있고 야당을 아는 사람이 돼야 한다"며 사실상 원 전 장관에 전폭적 지지를 보낸 셈이다.


홍 지사는 한 전 위원장에 대해서는 ‘당을 망가뜨린 사람'이라고 직격하며 두차례나 요청한 면담자체를 거부했으며 나 의원에 대해서도 이런저런 구원이 많아 지지할 가능성이 전무한 상태다. 


원 전 장관은 홍 시장과 면담 후 "수차례 전화로 상의하고 찾아뵙겠다고 말씀 드렸다"며 "덕담 정도 하실 줄 알았는데, 마음에 있는 걱정과 열정을 그대로 토로하셔서 놀랐다"고 말하며 洪 心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