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한동훈-나경원-원희룡-윤상현, 누가누가 함께 뛰나?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6-26 05:27:44

기사수정
  • 당권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고위원회에 자기세력을 굳혀야 하기 때문인데 일부 주자의 경우 최고위원과 청년위원을 영입, 함께 선거를 치르게 되는 셈이다.

7.23 국민의힘 당권 경쟁은 과거와 달리 주자간 ‘러닝메이트’제가 도입되는 분위기다. 당권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고위원회에 자기세력을 굳혀야 하기 때문인데 일부 주자의 경우 최고위원과 청년위원을 영입, 함께 선거를 치르게 되는 셈이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러닝메이트는 재선의 장동혁, 초선 박정훈, 청년위원으로 진종오 의원과 한팀을 꾸려 단단한 진지를 구축한 것으로 보인다.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장관은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을 지낸 인요한 의원, 청년위원 박진호 김포당협위원장과 함께 뛰기로 했으며 나경원, 윤상현 의원은 뚜렷한 러닝메이트 없이 나홀로 선거를 치를 것으로 보인다.


특정 당권 주자의 콜을 뿌리치고 나홀로 최고위원 후보 출마 의사를 밝힌 인사들도 눈에 띈다. 최고위원엔 총 10명의 후보가 등록했는데 이들중 김민전 의원은 유일한 여성으로 출마선언과 동시 무혈 입성할 전망이며 김재원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최고위원 단골출마자로 최고위 입성여부가 관심을 끈다.


이들 외에 최고위원 선거엔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 대표, 김형대 강남구의회 의장 인요한 국민의힘 의원 이상규 전 총선백서특별위원회 위원, 함운경 서울 마포을 당협위원장, 박용찬 서울 영등포을 당협위원장, 박정훈 국민의힘 의원, 장동혁 국민의힘 의원 등 총 10명이 후보로 등록했다.


청년 최고위원엔 김소연 변호사, 박준형 리빌드코리아 대표, 홍용민 서울 구로구 의원, 김정식 전 국민의힘 청년 대변인, 박홍준 전 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회 위원장 직무대행, 손주하 서울 중구 의원, 진종오 국민의힘 의원, 박진호 경기 김포갑 당협위원장, 박상현 전 국민의힘 제1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 김은희 전 국민의힘 의원, 안동현 전 국민의힘 청년정책네트워크특위 위원 등 11명이 나선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