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의협 “정부가 요구 안 받아들이면 27일부터 무기한 휴진”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6-18 16:40:30

기사수정
  • 서울의대 교수를 시작으로 18일 일부 개원의들도 휴진에 나서는 등 무기한 휴진 가능성을 예고하자 정부는 “불법 진료 거부에 대해 법대로 엄정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강조했다.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이 18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에서 열린 전국 의사 총궐기대회에 참석해 ‘정부가 의협의 요구안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27일부터 무기한 휴진에 들어가겠다“고 선언해 의료대란의 끝이 보이지 않고 있다. 


이미 서울의대 교수를 시작으로 18일 일부 개원의들도 휴진에 나서는 등 무기한 휴진 가능성을 예고하자 정부는 “불법 진료 거부에 대해 법대로 엄정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강조했다. 


또 정부는 개원가에 업무개시명령을 발령하고 휴진을 주도하는 대한의사협회(의협)에 대해서는 “설립 목적에 위배되는 행위를 계속할 경우 임원 변경과 해체까지도 가능하다”며 경고장을 보냈다.


한편 의협이 18일 집단휴진을 강행했으나 현장에 큰 혼란은 발생하지 않았다. 대학병원 교수들 역시 참여 의사를 밝혔지만 대대적인 휴진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서울의대 교수들의 집단휴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임 회장의 예고대로 오는 27일부터는 서울 ‘빅5’ 병원까지 포함한 ‘무기한 집단휴진’ 움직임이 확산하고 있어 의료 공백 확대 위기는 끝없이 지속될 전망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