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나경원·안철수·윤상현·유승민 ‘이재명은 독재자인가?’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6-16 06:36:02

기사수정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1인 당 지배체제가 더욱 강화되면서 당 장악력이 커지자 이를 견제하면서 이른바 당심을 잡기 위한 대야 선명성 경쟁도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

국민의힘 차기 당 대표 선거에는 강력한 경쟁자인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 나경원·윤상현·안철수 등 당내 중진들과 30대 초선인 김재섭 의원 그리고 원외에서는 반윤(반윤석열)계 대표 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 등이 출마할 가능성이 높다.


이들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1인 당 지배체제가 더욱 강화되면서 당 장악력이 커지자 이를 견제하면서 이른바 당심을 잡기 위한 대야 선명성 경쟁도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 


최근 ‘쌍방울 그룹 불법 대북 송금’ 사건과 관련해 이 대표가 "언론은 검찰의 애완견"이라고 하자 나경원·안철수·윤상현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이 잇따라 비난을 쏟아내며 당심을 자극했다. 


나경원 의원은 “언론을 애완견이라 말하는 이 대표는 독재자 예행 연습인가”라며 “중대 범죄의 실체를 국민께 전하는 언론을 애완견으로 매도한 이 대표는 정파와 이념을 넘어, 기본 수준을 의심케 한다”고 했다.


나 의원은 “법치의 적이자 국민 위에 군림하는 특권의 화신”이라며 “이 대표 한 명에 대한민국 전체가 농락당하고 있다. 참으로 서글프고 화나는 현실”이라고도 비판했다.


안철수 의원은 "진실이 드러날수록 이 대표는 감옥이 두려운가 보다"며 "귀를 의심케하는 희대의 망언"이라고 직격했다.


안 의원은 "일반인의 상상의 범위를 벗어나는 언론에 대한 모욕이자 국민에 대한 모욕이며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부정"이라며 "제왕적 권력자라도 헌법 위에 군림할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윤상현 의원은 "희대의 망언이자 자유주의를 정면으로 부정하는 망발"이라며 "이렇게 천박한 정치인이 유력 대선후보로 거론되는 현실이 개탄스럽다"며 이 대표를 비판했다.


윤 의원은 민주당에 대해 "이제는 언론개혁이 시급하다며 '검찰 애완견 특검법'을 발의하는 건 아닌지 걱정될 정도"라고 밝혔다.


유승민 전 의원은 "총선 압승 후 특검과 탄핵으로 검사·판사들을 공갈 협박하더니 이제는 언론까지 겁박하기 시작했다"며 "저런 사람이 대통령이 되면 나라가 망하겠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고 우려를 표했다.


유 전 의원은 그러면서 "총선에 참패하고도 아직 정신 못 차리고 있는 보수를 보면, 저런 사람이 대통령 되는 게 두렵지도 않은 모양"이라며 당내 비판도 서슴지 않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