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 14일 오전 9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2차 경제관계차관회의 겸 제24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주재하여 해상운임 상승에 따른 수출입물류 영향 및 대응방향, 부처별 물가안정 대응상황 점검 등을 논의했다.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 14일 오전 9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2차 경제관계차관회의 겸 제24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홍해사태 장기화, 미국의 대중 관세인상 전 중국발 물량 밀어내기 등에 따른 해상운임 상승이 우리 수출입물류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하고 대응조치를 논의했다.
김 차관은 중소 수출기업의 물류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수출바우처 하반기 지원분 202억원을 조기집행하고, 무역보험 특별지원 대상·기간을 확대하는 한편, 선박 부족사태 우려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4년 11월까지 선박 10척(7.8만 TEU)을 추가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6월 들어 양호한 기상여건과 출하지역 확대 등으로 배추, 오이, 수박, 참외 등 농산물 가격이 전반적으로 하락*하고, 석유류 가격도 7주째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차관은 수급불안이 우려되는 당근은 9월말, 양배추는 10월말까지 할당관세를 적용**해 공급을 확대하는 한편, 배추·무는 총 1.5만톤을 비축하고, 오징어·명태 등 수산물은 비축분 잔여물량 1,100톤을 6월중 전량 방출하는 등 물가안정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했다.
거문도 (전남 여수시)
사진: 거문도 전경(전라남도 여수시 섬박람회지원단 제공)행정안전부와 해양수산부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올해의 섬」으로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영해기점 유인섬인 ‘거문도(巨文島)’를 지정하였다.
정청래 민주당대표 국가대표 쇼트트랙선수단 격려!
정청래 민주당대표가 2026년1월23일(금)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선수촌에 방문하여 쇼트트랙 선수단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출처 : 더불어민주당
2026년 신년 기자회견
자료출처 : 청와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소인수회담
자료출처 : 청와대
李 대통령, 아소 다로 전 일본 총리와 면담
사진출처 :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