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23일 `2024 관광벤처의 날`에서 7개 부문에서 우수 관광벤처 36개사를 선정해 시상하며, 최우수 기업 8곳에 문체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3일 `2024 관광벤처의 날`에서 7개 부문에서 우수 관광벤처 36개사를 선정해 시상하며, 최우수 기업 8곳에 문체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2월 23일 서울 웨스틴조선에서 `2024 관광벤처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올해 혁신적인 관광 아이디어와 기술로 성과를 낸 36개 관광벤처를 시상한다. 행사에는 관광기업, 투자사,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시상은 창업 3년 이상의 ‘성장관광벤처’, 3년 이하의 ‘초기관광벤처’, 창업 전 단계의 ‘예비관광벤처’ 등 관광벤처 공모전 부문과 함께 ‘관광 액셀러레이팅’,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관광 플러스테크’, ‘관광기업 혁신바우처’의 총 7개 부문에서 이루어진다.
문체부 장관상은 디벨로펀(지역개발 프로젝트), 어딩(B2B 여행 플랫폼), 에이디오트(AI 호텔 솔루션), 가제트코리아(eSIM 데이터 플랫폼), 누아(AI 여행 정보 플랫폼) 등 8개사가 수상한다. 특히 디벨로펀은 창원 원도심 재생과 마산 수산시장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가제트코리아는 데이터 로밍 플랫폼으로 싱가포르에 해외 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확장을 이뤘다.
장미란 제2차관은 "관광벤처 기업들의 혁신적 아이디어는 한국 관광산업의 회복과 성장의 기반”이라며 “정부는 관광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세훈 서울시장, 2026년 ‘베시 어워드’ 수상자와 연출가에게 표창장 수여
오세훈 서울시장이 29일(목), 2026년 ‘베시 어워드’ 수상자와 연출가에게 표창장 수여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좌측부터 정구호 연출가, 정혜진 안무가, 김재덕 안무가, 김성훈 안무가)
거문도 (전남 여수시)
사진: 거문도 전경(전라남도 여수시 섬박람회지원단 제공)행정안전부와 해양수산부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올해의 섬」으로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영해기점 유인섬인 ‘거문도(巨文島)’를 지정하였다.
정청래 민주당대표 국가대표 쇼트트랙선수단 격려!
정청래 민주당대표가 2026년1월23일(금)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선수촌에 방문하여 쇼트트랙 선수단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출처 : 더불어민주당
2026년 신년 기자회견
자료출처 : 청와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소인수회담
자료출처 :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