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H, 총 319억 원*에 달하는 중소기업 해외 수주를 지원했다!
  • 최용진 전문기자
  • 등록 2024-12-05 13:06:16

기사수정
  • 인도에서 개최된‘대한민국 산업전시회’에 우수 중소기업 13개사와 참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달 21일부터 3일간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산업전시회에서 LH K-TECH 전시관을 운영하여 총 319 원에 달하는 중소기업 해외 수주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전시 기간 중 상담 건수 380업무협약 13(305억원 규모), 계약체결 1(14 규모)이 이뤄짐에 따라전시관 운영에 따른 수주 예상액은 319억원에 달한다. 대한민국 산업전시회(KoINDEX)는 중소벤처기업부산업자원통상부 등이 주최하고 KINTEX, KOTRA 등이 주관하는 전시회다.

 

 LH는 한국 건설 분야 중소기업의 신기술과 우수제품을 알리기 위해 ‘LH K-TECH 전시관을 운영했다 전시관에는 인도중동동남아시아 등에서 500명 이상의 해외 바이어가 방문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LH K-TECH 참여한 우수 중소기업은 LH가 인증하는 신기술혁신제품을 보유한 곳으로인도 현지 진출을 위한 시장 수요평가와 바이어 매칭 가능성 등의 검증을 거쳐 선정되었다.

 

LH는 참여기업에 통역·MOU 체결 지원부터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한 편의 공간도 제공하여 해외 바이어와의 B2B 상담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해외전시회를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해외 바이어에게 입증하는 데 주력했다전시 기간 이뤄진 상담은 총 380건이며 상담 이후 MOU로 연계된 건은 13(305억원 규모)에 달한다.

 

업무협약 13건 중 6건은 친환경 열복합 냉난방 설비와 관련된 것으로인도 현지 제조공장 설립 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나머지 7건은 인도 현지 수요가 많은 공기순환기가스차단기 등 스마트 및 안전 관련 제품이 구매 대상이다.

 

특히인도와 동남아시아 바이어들이 많은 관심을 보인 건물일체형 태양광 마감재(생산기업 세종인터내셔널)의 경우전시관 내에서 인도 바이어와의 계약(14억원 규모)까지 이뤄지기도 했다.

 

LH는 올해 총 구매(예정금액(8.6조 원) 중 약 84%(7.2조 원)를 중소기업제품으로 구매하여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있다아울러 단순한 수요기관 역할에서 벗어나 중소기업의 신기술 발굴제품 품질향상 및 안정적인 판로확보 지원까지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한준 LH 사장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우리 중소기업들이 해외판로를 개척하는 데 여러 어려움이 있는 게 사실이라면서, “LH는 계속해서 중소기업이 해외 바이어와 만날 수 있는 홍보의 장을 열고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