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형준 시장은 20일 롯데자이언츠와의 협의 진행 결과 등을 바탕으로 사직야구장 재건축과 종합운동장 복합개발의 추진 현황과 계획을 담은 비전을 직접 발표했다.
야구장은 관람객의 접근성과 이용 편리성 구장의 역사성 등에 대한 종합적 , 검토 결과에 따라 좌석 수 만 천석 규모로 현재의 위치에 건립하고 부산의 열정적인 응원문화를 더욱 생생히 체감할 수 있도록 부산의 독 창성을 반영한 개방형 구장으로 조성한다.
2031년 새롭게 조성될 야구장은 다양한 기획 공간을 운영해 프로스포츠를 위한 공간뿐만 아니라 복합 스포츠 문화 시설로 조성되며 프로야구 경기가 , 없는 비시즌에도 쉬지 않는 구장으로 재탄생한다.
2031년 야구장 개장 전까지 사직야구장의 임시 사용구장은 야구팬들의 접 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고려해 아시아드주경기장을 리모델링해서 활용하며, 사직야구장은 내년에 설계 공모를 시작으로 년부터 년까지 재건 2028 2030 축 공사를 시행한다.
종합운동장은 시민을 위한 생활체육시설과 프로스포츠 경기를 위한 공간, 그리고 공원 등 여가 공간으로 구분해 공간의 효율적 이용이 가능하고 기 능성을 더욱 강화한다. 남쪽 부지에는 잔디 피크닉 공원과 여가시설을 조성하고 지하에는 부족한 , 주차장을 확보한다 보조경기장에는 링브릿지 . *를 도입해 조깅 트레킹 코스 , 를 추가하는 등 시민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조성한다 실내체육관과 수영장 . 은 북서쪽 주차장 부지로 이전해 재건축한다.
부산시는 올해 말 완료되는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적 극 수렴해 스포츠 여가 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李대통령, 손정의 손잡고 'AI 산업의 미래' 논하다
이재명 대통령, IOC 커스티 코번트리위원장과 국제 스포츠 협력 방안 논의
이재명 대통령은 3일 대통령실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커스티 코번트리(Kirsty Coventry) 위원장을 만나 한국과 IOC 간의 국제 스포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식에 참석한 이재명 대통령
이웃을 돕기위한 자선남비, 2025년에도 딸랑거리다
홍콩 역사상 최악의 대형 화재...인명 피해가 계속 발생
지난 26일 홍콩 타이포 지역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해 홍콩 역사상 최악의 대화재로 기록되게 되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이번 화재로 숨진 소방관과 희생자 가족에 위로를 표했으며 피해 최소화를 촉구했다”고 전하고 있다. 이번 화재는 건물 여러 채가 화염과 연기에 휩싸여 있었는데 건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