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대통령의 7일 대국민담화·기자회견에 대해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진솔한 태도”였다고 평가한 반면 한동훈 대표는 노코멘트로 일관하며 긴 침묵의 시간속에 빠졌다.
추 원내대표는 “오늘 대통령 대국민담화와 기자회견을 계기로 우리 국회도 정쟁을 중단하고, 시급한 민생을 보살피고 외교·안보 현안을 챙기는 본연의 일에 집중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 여러분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국정 쇄신 의지와 당정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며 “인적 쇄신도 적절한 시점에 하실 것으로 말씀하셨다”고 덧붙였다.
한 대표는 전날까지도 윤 대통령을 향해 “대국민 사과와 대통령실 참모진 전면 개편, 쇄신용 개각을 요구” 했고 “김건희 여사의 즉각적인 대외 활동 중단과 특별감찰관 임명을 촉구”하기도 했다.
친한계에서는 “한마디로 참담했다”며 "2시간 반 동안 어찌 보면 해명하고 변명하는 느낌이었다"며 김 여사 관련 해명에 대해 "대한민국의 대통령은 자신의 아내를 사랑할 것이 아니라, 국민을 더 사랑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오세훈 서울시장, 2026년 ‘베시 어워드’ 수상자와 연출가에게 표창장 수여
오세훈 서울시장이 29일(목), 2026년 ‘베시 어워드’ 수상자와 연출가에게 표창장 수여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좌측부터 정구호 연출가, 정혜진 안무가, 김재덕 안무가, 김성훈 안무가)
거문도 (전남 여수시)
사진: 거문도 전경(전라남도 여수시 섬박람회지원단 제공)행정안전부와 해양수산부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올해의 섬」으로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영해기점 유인섬인 ‘거문도(巨文島)’를 지정하였다.
정청래 민주당대표 국가대표 쇼트트랙선수단 격려!
정청래 민주당대표가 2026년1월23일(금)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선수촌에 방문하여 쇼트트랙 선수단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출처 : 더불어민주당
2026년 신년 기자회견
자료출처 : 청와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소인수회담
자료출처 :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