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본다빈치 뮤지엄 능동 파이팩토리에서 `2024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 교육 축제`를 개최했다.
`2024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 포스터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인공지능·소프트웨어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는 `인공지능·소프트웨어 뮤지엄`, `인공지능·소프트웨어 아레나`, `디지털 전환(D-EX) 체험관` 등 3개 공간으로 구성됐다.
`인공지능·소프트웨어 뮤지엄`에서는 디지털 미디어 터널과 벽면 터치 인터랙티브 체험존 등을 통해 미래 세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인공지능·소프트웨어 아레나`에서는 개막 행사와 에듀톤 대회 토크콘서트, 코드 본선 대회 등이 열렸다.
특히 올해는 관람객의 몰입과 체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동행 해설사`를 최초로 도입했다. 이들은 인공지능·소프트웨어 교육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과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축제 현장을 안내하고 전시의 핵심을 전달했다.
오석환 교육부 차관은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미래 인재의 기본 소양인 디지털 소양을 갖추도록 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도현 과기정통부 차관도 "디지털 공동번영사회를 지향점으로,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면서도 누구도 소외됨 없이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미래세대 인재 양성과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세훈 서울시장, 2026년 ‘베시 어워드’ 수상자와 연출가에게 표창장 수여
오세훈 서울시장이 29일(목), 2026년 ‘베시 어워드’ 수상자와 연출가에게 표창장 수여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좌측부터 정구호 연출가, 정혜진 안무가, 김재덕 안무가, 김성훈 안무가)
거문도 (전남 여수시)
사진: 거문도 전경(전라남도 여수시 섬박람회지원단 제공)행정안전부와 해양수산부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올해의 섬」으로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영해기점 유인섬인 ‘거문도(巨文島)’를 지정하였다.
정청래 민주당대표 국가대표 쇼트트랙선수단 격려!
정청래 민주당대표가 2026년1월23일(금)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선수촌에 방문하여 쇼트트랙 선수단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출처 : 더불어민주당
2026년 신년 기자회견
자료출처 : 청와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소인수회담
자료출처 :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