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라이온즈가 프로야구 KBO리그 한국시리즈에서 홈런군단답게 대포 4방으로 반격의 1승을 거뒀다. 대구 홈경기에서 KIA 타이거즈에 2패 후 첫 승을 올렸다.
삼성은 25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은행 SOL뱅크 KBO 한국시리즈(7전4승제) 3차전에서 솔로홈런 4방을 터뜨리면서 KIA를 4대2로 제압했다. 1·2차전 광주 원정을 모두 내주고 홈 3차전에서 한국시리즈 첫 승을 거둔 삼성은 반전을 노리게 됐다.
올 시즌 팀 홈런 1위(185개)에 올라 있는 삼성 타선의 홈런포가 돋보였다. 솔로 홈런만 4개를 때려내 역대 한국시리즈 한 경기 최다 홈런 타이 기록을 세웠다. 삼성은 3회 말 8번 타자 이성규가 선제 솔로 홈런을 기록한 데 이어 5회 말 7번 김영웅이 우월 솔로 홈런으로 추가점을 올렸다. 이어 7회 말에 홈런포 2개가 나왔다. 5번 김헌곤과 6번 박병호가 연속 타자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마운드에서는 필승조답게 선발 투수 데니 레예스 7이닝을 5피안타 1볼넷 1실점으로 호투하며 삼성 승리를 견인했다. 한국시리즈 4차전은 26일 오후 2시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KIA는 제임스 네일, 삼성은 원태인이 선발 투수로 내정됐다.
거문도 (전남 여수시)
사진: 거문도 전경(전라남도 여수시 섬박람회지원단 제공)행정안전부와 해양수산부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올해의 섬」으로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영해기점 유인섬인 ‘거문도(巨文島)’를 지정하였다.
정청래 민주당대표 국가대표 쇼트트랙선수단 격려!
정청래 민주당대표가 2026년1월23일(금)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선수촌에 방문하여 쇼트트랙 선수단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출처 : 더불어민주당
2026년 신년 기자회견
자료출처 : 청와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소인수회담
자료출처 : 청와대
李 대통령, 아소 다로 전 일본 총리와 면담
사진출처 :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