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화제의 기업> HBT복싱클럽,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치킨 무상제공
  • 장인수 기자
  • 등록 2024-10-08 14:59:19
  • 수정 2024-10-08 15:13:03

기사수정
  • 청주시‘가장 맛있는 치킨’봉명점과 MOU 체결|청소년 비만 문제 해결을 위한 복싱 용품 기부|사회적 기업으로 IOT 기반 복싱 글러브 특허 출원도|


 < 가장맛있는치킨 봉명점 오의균점주(좌). HBT복싱클럽 이혜성대표 (우) >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HBT복싱클럽(대표 이혜성)이 사회적 공헌활동에 나섰다. 이 HBT복싱클럽은 지난 4일 청주시 봉명동에 위치한 ‘가장 맛있는 치킨’ 봉명점과 MOU를 체결하고 치킨 숍 봉명점은 매달 복싱클럽의 체육관 내 취약계층 가정 청소년들에게 치킨을 기부하기로 한 것이다. 

 

동 복싱클럽의 이혜성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클럽의 청소년들이 더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지역사회의 따듯한 손길이 모여 아이들이 더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또한 가장 맛있는 치킨 봉명점의 오의균 점주는 “HBT복싱클럽과 함께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더 많은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HBT(Highquality Boxing Tech) 복싱클럽은 2021년 개관했는데 현재 30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으며, 이중 50여명의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매달 3만원 상당의 치킨을 가정으로 전달하게 된다.

 

두 조직이 뜻을 모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큰 울림을 주고 있다.

 

    < 일신여자중학교에 복싱스포츠용품 기부 >


청소년 비만 문제 해결을 위한 복싱 용품 기부

 

HBT복싱클럽은 또 지역 사회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최근 청주 소재 일신여자중학교에 청소년 비만 문제 해결을 위한 600만원 상당의 복싱 스포츠 용품을 기부하며, 약 1500만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한다.

 

이혜성 대표는 자신의 어려운 과거를 떠올리며, “저도 어려운 형편에 스포츠 장비를 구입하지 못해 운동을 할 수 없었던 경험이 있다. 그래서 이와 같은 지원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의 진심 어린 이야기에는 지역 사회에 대한 깊은 애정과 책임감이 담겨 있는 것 같았다.

 

이번 복싱용품 전달식 행사에는 킥복싱 국가대표 선수인 한준과 양창원도 함께하여 학생들에게 직접 스포츠 교육을 진행하며, 건강한 삶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두 선수는 학생들에게 자신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며,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있어 스포츠의 가치가 얼마나 큰지를 일깨워주었다.

 

HBT복싱클럽은 앞으로도 지역 교육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많은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청소년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HBT복싱클럽의 활동이 기대된다.

 

                           < 스마트 복싱 글러브 >


IOT 기반 스마트 복싱 글러브 특허 출원도

 

HBT복싱클럽의 사업영역도 디지털 시대에 맞게 확대되고 있다. 동 복싱클럽은 IoT(사물인터넷) 스마트 복싱 글러브 특허 출원과 함께 복싱의 디지털화에 앞장서며, 기업들의 사회적 공헌 활동 참여를 요청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문체부로부터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지정된 HBT복싱클럽은 취약계층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운동 문화를 제공하고, 이들의 경기력 향상과 지속적인 운동 습관 형성을 목표로 사업 다각화를 도모하고 있다.

 

현재 HBT복싱클럽은 약 300명이 넘는 회원들이 이용하는 검증된 체육시설로 자리잡고 있으며, 뛰어난 지도 기술력과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에서 큰 신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성과를 지속하고 더욱 확장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투자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 HBT복싱클럽에서 훈련하는 어린이들 >  


이혜성 대표는 “스포츠는 단순한 경쟁이 아니라, 공동체의 건강과 희망을 키우는 중요한 도구이고, 저희는 기업들이 HBT복싱클럽에 투자함으로써 긍정적인 사회적 문제 해결에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러한 투자는 단순한 재정적 지원을 넘어, 지역 사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는 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HBT복싱클럽은 IoT 스마트 복싱 글러브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복싱 훈련의 효율성을 높이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 제품은 복싱의 편파 판정 문제를 해결하고, 선수들이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HBT복싱클럽은 SK하이닉스의 스파크(SPARK)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돼 자금 지원과 사업 공간을 확보했으며, 서원대 산학협력단과 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의 문제 해결에 힘쓰고 있다. 기업들이 HBT복싱클럽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HBT복싱클럽에 대한 투자는 단순한 사업 지원이 아니라, 지역 사회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다. 기업들의 관심과 지원이 모인다면, HBT복싱클럽은 더욱 많은 청소년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미래를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갈 수 있을 것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