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韓, 김건희 특검법 재표결 "부결시키는 것이 맞다"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10-04 04:13:06

기사수정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일 재의요구권을 행사한 김건희 특검법 재표결과 관련해 "부결시키는 것이 맞다"는 입장이 밝혀 4일 본회의에서 김건희 특검법, 채상병 특검법, 지역화폐 활성화법 재표결은 여당의 이탈표 없이 모두 부결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한 대표는 "김건희 여사와 관련된 문제들에 당에서도 생각이 많을 거고, 국민이 보시는 시각도 다양할 것"이라며 "지금 민주당이 통과시키려고 하는 특검법은 민주당이 모든 것을 정하고 민주당 마음대로 하는 특검법"이라고 주장했다. 


한 대표는 "이런 특검법이 통과되고 시행되면 사법질서가 흔들릴 것"이라며 "지금의 특검법은 부결시키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고, 당원들과 당 의원들께도 그런 설득을 드릴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특검법이 한 번 더 넘어오면 어떻게 하겠느냐'는 질문에는 "미리 얘기하지 않겠다"고 답했다.


국민의힘은 4일 본회의에 앞서 의원총회를 열고 해당 법안들에 대한 부결 당론을 채택할 방침이다. 대통령의 재의 요구 법안이 본회의를 통과하려면 재적 의원 과반 출석에 출석 의원 3분의 2 이상의 찬성이 필요하다. 


국민의힘 의원 108명 중 8명이 이탈해 찬성표를 던지거나, 야당 의원 192명 전원이 참석하고 여당에서 12명이 불참하면 특검법이 통과될 수 있다.


조승래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대한민국의 모든 권력은 김건희가 아니라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민주당은 대통령이 걷어찬 민심을 다시 받들겠다"며 특검법을 관철시키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