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중부공원여가센터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푸르른 잔디가 어우러져 계절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용산가족공원에서 2017년부터 매년 ‘그린웨딩’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커다란 버드나무 아래에서 진행되 더욱 특별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특별한 결혼식을 꿈꾸는 2025년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라면 비용은 줄이고 개성은 한껏 살린 용산가족공원의 그린웨딩을 이용하는 것도 최상의 명품 결혼식이 될 것이다.
공원 내 그린웨딩은 장소사용료는 무료로 지원하며 예식참여자가 시간에 쫓기지 않고 여유 있는 나만의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도록 1일 1예식으로 운영한다. 공원 내 그린웨딩은 허례허식을 배제하고 예비부부의 개성을 반영할 수 있는 공원 결혼식으로, 그린웨딩 취지에 맞게 공원의 자연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대 150명 이하의 소규모 친환경 예식을 진행할 수 있다.
2025년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부부는 11월 1일(금)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예식 희망자는 선착순 접수로 선정할 예정이며 접수 시 간단한 필요서류만 함께 첨부하면 된다.
신청을 통해 선정된 예비부부를 위해 ‘그린웨딩’ 사전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설명회를 진행하여 공원 내 결혼식의 취지 및 안내와 더불어 그린웨딩 협력업체를 소개할 예정이다.
2025년 공원 내 ‘그린웨딩’에는 4월~6월 상반기 결혼식(24커플), 9월~11월 하반기 결혼식(25커플)을 선정하며 세부 일정은 아래와 같다.
- 공고기간: 2024. 10. 02.(수) ~ 10. 31.(목) - 접수기간: 2024. 11. 01.(금) ~ 11. 07.(목) ·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 https://yeyak.seoul.go.kr (검색어‘그린웨딩’) - 신청방법: 기간 내 선착순 접수 - 제출서류: 그린웨딩 동의서 (선착순 접수 시‘파일첨부’로 제출) - 결과발표: 2024. 11. 12.(화) |
용산가족공원 ‘그린웨딩’은 서울시민이 아니어도 신청 가능하며, 예식 가능 일정은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주말이다. 모집공고는 서울시 누리집(http://www.seoul.go.kr) 내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2024년 10월 2일(수)부터 약 한 달간 게시할 예정이며, 아울러 그린웨딩에 참여할 웨딩업체는 10월 7일부터 공고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이밖에 궁금한 사항은 중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3783-5997)로 문의하면 된다.
李대통령, 손정의 손잡고 'AI 산업의 미래' 논하다
이재명 대통령, IOC 커스티 코번트리위원장과 국제 스포츠 협력 방안 논의
이재명 대통령은 3일 대통령실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커스티 코번트리(Kirsty Coventry) 위원장을 만나 한국과 IOC 간의 국제 스포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식에 참석한 이재명 대통령
이웃을 돕기위한 자선남비, 2025년에도 딸랑거리다
홍콩 역사상 최악의 대형 화재...인명 피해가 계속 발생
지난 26일 홍콩 타이포 지역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해 홍콩 역사상 최악의 대화재로 기록되게 되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이번 화재로 숨진 소방관과 희생자 가족에 위로를 표했으며 피해 최소화를 촉구했다”고 전하고 있다. 이번 화재는 건물 여러 채가 화염과 연기에 휩싸여 있었는데 건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