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윤석열 대통령, 건군 76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 주재
  • 장지연 기자
  • 등록 2024-10-02 16:05:46

기사수정
  • 우리의 힘을 키우는 것이 평화를 지키는 유일한 길
  • 적의 선의에 기댄 가짜 평화는 신기루에 불과

윤석열 대통령은 10월 1일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76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을 주재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5,300여 명의 병력과 340여 대의 군 장비가 동원되었으며, 국민의례, 전략사령부 부대기 수여, 열병식, 훈장 및 표창 수여, 기념사, 국토수호 결의 행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윤석열 대통령은 10월 1일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76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을 주재했다.

대통령은 이번 기념식에서 창설된 전략사령부의 부대기를 진영승 전략사령관에게 수여하며, 전략사령부가 북한의 핵과 대량살상무기 위협에 대응하는 핵심 부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도보 및 장비 부대를 사열하며 국군의 날 유공자 및 부대에 대한 훈장과 표창을 수여했다.

 

기념사에서 윤 대통령은 국군 장병들의 헌신과 국방 역량을 높이 평가하며,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한 확고한 안보태세를 강조했다. 특히 북한의 핵 위협과 도발에 대해 단호히 맞설 것을 경고하며, 북한이 핵무기를 사용한다면 한미동맹의 결연한 대응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대통령은 또한 대한민국의 방위산업 성과를 치하하며, 우리나라가 세계 최고 수준의 무기를 생산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K-방산의 기술력이 유럽과 중동에서 인정받고 있음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첨단 과학 기술을 바탕으로 국방 연구개발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행사 말미에는 F-15K 전투기의 출격과 함께 공중전력의 전술기동, 특전장병들의 고공강하 시범이 펼쳐졌으며, 이를 마지막으로 기념식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군 주요 인사뿐만 아니라 6·25 참전용사 및 후손, 예비역 인사, 그리고 사전에 신청한 국민참관단 5,100여 명이 참석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