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친윤-친한 갈등속에 한동훈 대안 오세훈, 김문수 등 관심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9-28 06:47:52
  • 수정 2024-09-28 06:49:33

기사수정
  • 오 시장이 한 대표에 비해 중도층과 수도권에 소구력이 있다는 있다는 전망과 함께 여차하면 지지율 한계를 보이고 있는 한 대표 대신 오 시장에게 기회를 줄 수 있다는 분석도 계속 나오고 있…

28일 현재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의 독대 재요청에 윤석열 대통령은 여전히 묵묵부답이다. 오히려 한 대표의 독대 요청 방식을 놓고 ‘부적절하다’는 기류가 짙어 냉랭한 관계가 계속되고 있다.


한 대표는 대통령과의 독대를 통해 의정갈등과 김건희,채상병특검법에 관해 매듭을 짓겠다는 생각이지만 용산은 꿈쩍하지 않고 있어 한 대표의 정치적 리더십에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오세훈 서울시장은 27일 논란이 되었던 '초대형 태극기 게양대' 설치는 포기하는 대신 광화문광장에 ‘대한민국 자유를 위한 희생에 대한 감사’를 주제로 한 상징조형물을 새로 조성하겠다고 발표했다.


오 시장이 추진하는 이 상징조형물은 1천만 서울시민의 수장으로서 향후 정치적 행보에 자유로움을 보여주는 시그널로 받아들여진다. 즉 한 대표가 정치적 스탠스가 자유롭지 못한 가운데 오 시장은 자유롭다는 상징적인 대목이다.   


친윤-친한 갈등으로 한 대표는 윤 대통령과 지지율 동반 하락 등 심각한 내상을 입고 있는 상황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의 차기 경쟁 구도에서도 압도적 열세를 면치못하고 있는 상황이 고착되면서 보수진영에서는 또다른 대안을 모색하게 되는 상황에 내몰릴 수도 있다. 


정치평론가들은 오 시장이 한 대표에 비해 중도층과 수도권에 소구력이 있다는 있다는 전망과 함께 여차하면 지지율 한계를 보이고 있는 한 대표 대신 오 시장에게 기회를 줄 수 있다는 분석도 계속 나오고 있다.   


한편 최근 여론조사에서는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정치 지도자, 장래 대통령감에 대한 조사에서는 이 대표가 한 대표가 월등히 앞선 가운데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 홍준표 대구시장, 오세훈 서울시장,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등이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고 특히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어 관심거리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