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정치권 ‘불법 선임’ 정몽규.홍명보 ‘공정한 절차’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9-24 17:55:50

기사수정

24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문체위)가 긴급 현안질의를 열고 홍명보 한국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의 선임 과정에 대해 집중적으로 따졌다. 홍 감독은 감독직을 맡게 된 이유로 “마지막 봉사”를 언급하며 공정한 절차를 거쳤다고 주장했다. 


국회 문체위 위원들은 현안질의에서 축협 전강위 11차 회의에서 정해성 전강위원장은 홍 감독과 다비드 바그너·거스 포옛 감독을 정몽규 축구협회장에게 추천했다. 정 위원장은 홍 감독을 적임자로 지목한 뒤 사임했다.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김정배 축구협회 부회장은 11차 회의는 자격이 없는 불법 회의였다고 얘기했다”고 지적했고 강유정 민주당 의원은 “최종 감독 후보자 3인의 평가에 대해 정성지표, 정량지표로 구분된 점수표와 회의록 채점 결과가 있나”라며 “(축협이) 동네 계모임이나 동아리만도 못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질타했다.


이에대해 홍 감독과 정몽규 축협 회장은 감독 선임 절차가 공정했다고 주장하며 했다. 정 회장은 “감독 선임을 마음대로 한 적 없고 절차에 따라서 공정하게 했다”고 반박했고 홍 감독도 “저한테 불공정하다거나 특혜가 있다고는 생각하지는 않고 있다”며 “전강위에서 1순위로 올려놔서 제가 감독직을 받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