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韓 대표, 24일 대통령 만찬회동 때...통 큰 결단 이끌어내야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9-21 11:33:44

기사수정
  • 한 대표는 당 지도부와 함께 윤 대통령과의 만찬회를 앞두고 대통령과의 회동을 통해 통 큰 정치적 결단을 이끌어낼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8일 한 여론조사 결과에서 차기 대통령 후보 호감도 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2.4%를 차지, 지지세가 공고한 반면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절반 수준에 못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 대표는 추석연휴동안 여,야,의,정 협의체 구성을 위해 다양한 조직의 의료진들을 만나거나 1일 DJ도 맡는 등 열일하고 있지만 국민 지지는 좀처럼 오르지 않고 오히려 하락하는 추세다. 


이런 와중에 여권 후보로 오세훈 서울시장의 지지율은 다소 오르고 있는 여론조사 결과로 이 대표와 한 대표와 비해서는 격차가 많이 나지만 여야를 통틀어 3위권을 지키고 있는만큼 한 대표 입지가 불안해진다.


중도 성향 유권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오 시장이 한 대표를 앞서는 것으로 조사돼 오 시장이 중도 확장 가능성이 한 대표보다 더 높을 수 있다는 것으로 해석돼 한 대표 입장에서는 뼈아픈 대목이다.


한 대표가 보수 여권의 대표주자가 되기 위해서는 리더십의 변화를 도모해야 한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한 대표가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될 현안은 역시 의료대란 수습이다. 그가 제안한 여야의정 협의체가 결실을 맺고 윤석열 대통령에게서 의대증원 백지화를 이끌어내야만 당 장악력이 커지고 국민들의 지지를 끌어올릴 수 있다.


오는 24일 한 대표는 당 지도부와 함께 윤 대통령과의 만찬회를 앞두고 대통령과의 회동을 통해 통 큰 정치적 결단을 이끌어낼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