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추석민심 '누구 손을 들어줄까?'...여성 주자 한 명도 없네?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9-17 13:39:23
  • 수정 2024-09-17 13:49:24

기사수정
  • 이번 여야를 통틀어 여성 대권주자들이 한 명도 거론되지 않는 것이 이채롭다. 여차하면 나경원, 추미애, 이언주 의원 등이 막판에 가세할 가능성도 있지만 현재 각종 여론조사에서는 전혀 거…

이번 추석 밥상에 누구 이름이 가장 많이 거론되었을까? 대선을 2년 반 가까이 남은 시점에 대선 후보 여론조사 무용론을 주장하지만 여론조사에 자주 노출되는 주자 가운데 대통령이 나올 가능성이 과거 어느 때보다 높은 것이 사실이다.


현재 거론되는 여 야 대권 주자로는 보수진영의 국민의힘에서 한동훈 대표, 오세훈 서울시장, 홍준표 대구시장, 안철수 의원, 유승민 전 의원,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장관 그리고 개혁신당의 이준석 의원들이 거론된다.


야권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대표, 김동연 경기지사, 김경수 전 지사와 조국혁신당의 조국 대표, 이낙연 전 대표, 이광재 전 의원 등이 거론되고 있다. 


현재 여러 여론조사 결과에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선두를 유지하는 가운데 그 뒤를 이어 여러 후보들이 낮은 지지율로 도토리키재기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가장 관심을 끈 대목은 오는 10월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과 위증교사 재판 선고가 이뤄지는데 이 대표가 1심에서 중형을 받는다면 당내는 차기를 둘러싼 혼란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지난 16일 이 대표의 '전 국민 25만원 민생지원금 지급'을 반대하며 "전 국민이 아니라 상위 20%나 30%를 제외한 중산층과 서민에게 지급하자"며 확실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의료대란을 조속히 마무리짓기 위한 ‘여야의정 합의체 구성’을 위해 연일 의료진을 향한 손짓을 내밀며 한편으로 정부여당을 향해 ‘25년 의대정원 조정’에 탄력적 대응을 주문하고 있지만 대통령실도 정부도 모두 시큰둥한 반응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한동훈 대표가 추진하는 지구당 부활에 대해 2004년 지구당을 없앤 이른바 ‘오세훈법’의 발의자로서 “정치개혁에 어긋나는 명백한 퇴보”라고 비판하며 한 대표와의 차별화에 나서는 모양이다.


한편 이번 여야를 통틀어 여성 대권주자들이 한 명도 거론되지 않는 것이 이채롭다. 여차하면 나경원, 추미애, 이언주 의원 등이 막판에 가세할 가능성도 있지만 현재 각종 여론조사에서는 전혀 거명되지 않고 있어 무모한 도전을 할 가능성은 없어 여성 대권후보 없는 대선을 치를 가능성도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