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 곽노현-조전혁 후보 각 진영 선두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9-13 20:12:23

기사수정

다음 달 16일로 예정된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를 앞두고 진보, 보수 후보들이 속속 출사표를 던지는 가운데 일부 여론조사에서는 진보의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감, 보수의 조전혁 전 한나라당 국회의원이 앞서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곽 후보는 국가인권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지난 2010년에 6.2 지방선거에 서울특별시 교육감 후보로 출마하여 당선되었으나 선거 당시 중도 사퇴 후보에게 2억 원을 건넨 혐의로 당선무효형(징역 1년)을 받고 교육감직을 상실했다.


조 후보는 뉴라이트 계열 교육단체인 자유주의교육운동연합의 상임대표를 거쳐 2008년 4월 9일 제18대 국회의원 선거 인천 남동구을 의원(초선)에 당선되었고 ‘내로남불’이란 4자성어를 최초로 유포시키기도 했다.


현재 서울시교육감보궐선거에서 곽 후보와 조 후보가 각 진영에서는 선두를 기록하는 가운데 두 후보간 대결에서는 진보진영의 곽 후보가 다소 앞서는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곽 후보는 과거 선거 비리로 당선 무효형을 받아 보선 출마 자체가 부적절하다는 비판을 받고 있고 조 후보는 전교조 명단 공개로 대법원에서 ‘전교조 조합원에게 1인당 10만원씩 모두 3억4000만원을 지급하라'는 최종판결을 받은 바 있다.


서울시민들은 이들 후보의 교육감 출마에 어떤 선택을 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고 한달 후면 그 결과가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