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한일 롯데 식품회사가 협력해 연매출 1조원의 글로벌 메가 브랜드를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첫 메가 브랜드로 출시 50년을 맞은 ‘빼빼로’를 선정했다. 올해 상반기 빼빼로의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신장해 국내 매출을 처음으로 앞섰다.
8일 신 회장은 지난 3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원롯데 식품사 전략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원롯데의 첫 번째 협력 전략 상품인 빼빼로를 매출 1조원의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육성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 롯데웰푸드 빼빼로의 지난해 매출은 국내외를 합쳐 2000억원이다. 한일 롯데는 2035년까지 빼빼로를 ‘글로벌 톱10·아시아 넘버원’ 브랜드로 키운다는 목표 아래 양사가 적극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빼빼로의 매출 1조원 달성을 위한 방안으로는 베트남·인도 등 기존 진출 국가에서의 시장 확대, 잠재력 높은 신규 진출 국가 개척, 공동 소싱 및 마케팅 활동 지원 등을 검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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