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 산림과학연구원은 2024년 9월 14일부터 10월 25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산림박물관에서 추석맞이 문화행사로 「한강 역사 및 생태·문화 사진전」 과 「무궁화 멋! 잇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민족의 젖줄인 한강의 생활상, 역사, 생태, 문화를 잘 표현한 「제16회 한강사진 공모전」 수상작 29점을 전시하고, 나라꽃 무궁화의 역사적 가치를 알리는 풍성한 문화체험도 진행한다.
「한강 역사 및 생태·문화 사진전」에서는 김영곤의 '비상', 김상훈의 '추억의 나무다리', 우상대의 '1954년 괴산댐 건설 현장', 우제용의 '소양강 일몰', 한종원의 '친구들과 뱃놀이' 등 한강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표현한 사진 작품을 전시한다.

「무궁화 멋! 잇다」는 관람객들이 요리연구가, 화가, 숲 해설가, 목공예 체험 지도사, 춘천시민정원사 등 전문가들과 함께 무궁화 송편 빚기, 세밀화 그리기, 무궁화 심기 등을 즐길 수 있는 산림박물관 체험교육프로그램이다.
특히, 부대 행사로 진행되는 올벼심리*(이삭 나눠주기), 지게지기, 제기차기 등의 전통 놀이 체험은 관람객들이 잊혀가는 우리 선조들의 한가위 세시풍속을 체험하며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의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광섭 강원특별자치도 산림과학연구원장은 “이번 사진 전시와 문화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이 한강과 무궁화의 역사적 가치를 알고, 자연과 인간의 상호작용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거문도 (전남 여수시)
사진: 거문도 전경(전라남도 여수시 섬박람회지원단 제공)행정안전부와 해양수산부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올해의 섬」으로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영해기점 유인섬인 ‘거문도(巨文島)’를 지정하였다.
정청래 민주당대표 국가대표 쇼트트랙선수단 격려!
정청래 민주당대표가 2026년1월23일(금)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선수촌에 방문하여 쇼트트랙 선수단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출처 : 더불어민주당
2026년 신년 기자회견
자료출처 : 청와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소인수회담
자료출처 : 청와대
李 대통령, 아소 다로 전 일본 총리와 면담
사진출처 :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