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尹, 기시다 日 총리와 마지막 회담...독도문제 거론될까?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9-04 03:39:52

기사수정
  • 일각에서는 기시다 총리가 이번 방한을 계기로 독도문제를 언급할 것이란 주장이 나오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독도지우기 의혹을 둘러싼 논란이 있었던 것을 계기로 기시다 총리가 독도문제에…

대통령실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오는 6∼7일 방한한다고 밝히고 "회담과 관련한 상세한 의제는 외교 경로를 통해 조율 중"이라고 말했다.


양국 정상은 지난해 3월 12년 만에 한일 셔틀 외교를 재개했으며, 이번 방한으로 모두 12번을 만나게 되는데 기시다 총리가 퇴임을 앞두고 윤 대통령과의 마지막 방문 의도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통령실은 "양측은 그간 11차례 한일 정상회담을 통해 기시다 총리와 함께 만들어온 한일 협력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한일간 양자 협력, 역내 협력, 글로벌 협력 발전 방향을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기시다 총리는 그간 윤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많은 실익을 얻어냈다. 강제동원문제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문제는 일본에 유리한 방향으로 정리되었고 사도광산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록에 '강제노동'이라는 부분도 언급되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기시다 총리가 이번 방한을 계기로 독도문제를 언급할 것이란 주장이 나오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독도지우기 의혹을 둘러싼 논란이 있었던 것을 계기로 기시다 총리가 독도문제에 적극적인 의견을 낼 가능성도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