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산림청, 2024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 개최
  • 배택훈 전문기자
  • 등록 2024-09-02 16:52:29

기사수정



산림청은 8월29일부터 9월1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24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목재산업박람회는 국내 목재산업의 판로를 개척하고, 국산 목재이용 문화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서 목재산업분야, 가구•인테리어 분야 등 350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국내 목재산업계 대표들의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고 목재산업 공로자 표창 등이 있어서 뜻 깊은 행사로 평가 받았다. 특히, 목재 중요 소비처인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와 ‘국제가구전시회(KOFURN)’가 공동 개최했다. 

 

우리나라 목재 산업은 연 매출액 48조원, 국내산업계의 1.7%이다. OECD 국가 중 산림면적 비율이 4번째이고, 국토의 63%가 산림인 것에 비하면 미약하다. 독일은 숲을 잘 키우고 목재산업을 활성화하여 산림과 목재산업의 규모가 벤츠와 BMW 같은 완성차 산업 규모보다 크다고 한다. 

 

우리나라도 과거 원목을 수입하여 합판으로 제조하고 수출하던 때는 목재산업이 국가 수출 효자 분야였다. 현재 우리나라는 그때에 비하면 침체기지만 탄수 흡수원으로서 목재는 세계 각국이 중요한 재생자원으로 다루고 있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산림청은 첫째, 목재 소비를 어떻게 늘릴 것인가 둘째, 벌채에 대한 국민의식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 셋째, 한목(국산재)관련 산업을 어떻게 활성화할 것인가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하며 ”목재산업 활성화를 통해 기후변화 완화와 산주, 목재산업계의 소득이 제고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목재산업공로자 농림부장관 표창은 전국국유림영림단협회 김관중 회장, 산림청장 표창은 산림조합중앙회 하상환 과장, FC코리아랜드 성세경 대표, 제쓰연구소 박정로 박사가 수상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