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한동훈 대표 "108명이면 부족하지 않다"...민심을 정부에 전하자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8-29 20:14:48
  • 수정 2024-08-30 06:24:36

기사수정
  • 국민의힘 의원 연찬회에 참석해 "민심에 귀를 기울이고 그때그때 반응하며 민심을 정부에 전하자"며 "그래서 하나 된 정책으로 국민께 평가받자"고 강조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당 연찬회에 참석 "108명이면 부족하지 않다"며 단합과 민생 성과를 다짐했다.


한 대표는 29일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 연찬회에 참석해 "민심에 귀를 기울이고 그때그때 반응하며 민심을 정부에 전하자"며 "그래서 하나 된 정책으로 국민께 평가받자"고 강조했다. 


한 대표는 또 여소야대 국회 상황을 의식한 듯 "더불어민주당은 분명히 우리의 발목을 잡겠지만, 우리는 그 뒤로 끌어당기는 힘보다 두 배의 힘으로 전진할 것"이라며 "그걸 9월 정기국회에서 증명해내자"고 강조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특히 의료개혁과 관련한 정부 보고도 진행됐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과 이주호 교육부총리, 장상윤 대통령실 사회수석이 참석해 정부의 의료개혁 방안을 설명하고 의원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전날 한 대표는 한덕수 총리를 통해 '2026년 의대 증원 유예'를 의정갈등 해법으로 제안했지만, 대통령실이 이를 거부하면서 당정갈등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윤 대통령도 취임 이후 매년 참석하던 연찬회에 불참하면서 당정갈등의 불씨가 꺼지지 않았음을 시사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