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5대 은행이 출자한 대출중개 플랫폼 ‘더핀’ 출시
  • 장지연 기자
  • 등록 2024-08-27 12:23:48

기사수정
  • 신한·우리·NH·하나·기업은행 출자… 국내 최대 규모 서비스
  • 40여 개 금융사 연계는 물론 저신용자 대상 P2P 대출 상품까지
  • 향후 서비스 범위 지속적 확대로 종합 금융 비교·중개 플랫폼 목표

에이피더핀은 국내 5대 금융그룹이 출자한 온라인 대출 비교·중개 플랫폼 ‘더핀’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5대 은행이 출자한 대출중개 플랫폼 `더핀`이 출시됐다

더핀은 5대 시중은행, 국책은행, 지방은행, 2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대출 상품을 다양하게 구비해 기존 플랫폼보다 더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대출 비교·중개 플랫폼이다.

 

40여 개 금융사와 연계해 신용대출에서 주택담보대출, 전세 대출, 각 대출의 대환대출은 물론 신용 점수가 낮은 고객을 위한 P2P 대출 상품까지 전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특히 국내 5대 대형 금융 그룹인 △신한금융 △NH농협금융 △우리금융 △하나은행 △IBK기업은행이 출자해 국내 최대 규모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는 동종 플랫폼 최초다.

 

에이피더핀 이호형 대표는 “광범위한 투자자 확보를 통해 금융 업계 전반을 아우르는 상품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특히 국내 모든 시중은행과 함께한다는 점이 더핀의 신뢰도를 증명해 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출은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도 중요하지만, 1년에 한두 번 이뤄지는 중요한 금융 의사결정인 만큼 신뢰도에 특히 집중했다”며 “이런 부분에서 신생 플랫폼답지 않은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더핀은 론칭 이후 1억 이자 지원 이벤트 등 소비자들의 가계금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연말까지 IM뱅크(구 대구은행)와 연결을 완료하는 등 70개 금융사와 추가로 연계해 더 다양한 대출 상품을 서비스할 계획이며, 규제 완화를 대비해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더핀은 궁극적으로 대출 상품 중개를 넘어 예·적금 비교, 보험 비교, 펀드 비교 등 소비자들의 금융 생활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금융 비교·중개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