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경상남도, 『부울경 먹거리공동체』 추석맞이 경남 우수농산물 특별 판매행사 개최
  • 권수민 기자
  • 등록 2024-08-23 17:15:33

기사수정
  • 8월 28일~9월 1일 5일간, 부·울·경 하나로마트 143개소 동시 진행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경남농협과 함께 828일부터 91일까지 5일간 부울경 먹거리 공동체 「추석맞이 경남 우수농산물 특별기획전」을 마련해 경남의 우수농산물을 부··경 소비자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23일 농협하나로마트 부산점에서 김인수 경상도 농정국장조근수 농협경남본부장정찬호 농협부산본부장과 농산물 출하 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등 12명이 참석해 「추석맞이 경남 우수농산물 특별기획전」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장식에서는 특별판매 이벤트로 주요 농산물 할인 판매뿐 아니라 사과 타임세일경남농산물 구매 고객 대상 햅쌀 증정경남 농산물 명품브랜드 이로로’ 상품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해 매장을 찾는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경 농협하나로마트 143개소에서 동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거창 사과(홍로), 하동 배창녕 샤인머스켓·마늘함양 양파남해 마늘·고사리 등 경남에서 생산되는 주요 농산물 90톤 물량을 한데 모아 시세 대비 10~20%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김인수 경남도 농정국장은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이하여 부··경에 경남의 우수농산물 소비·유통을 활성화하고 이상기후로 급등한 농산물 가격안정을 위해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경남 농산물로 농업인과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적극적인 마케팅 행사를 기획하겠다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