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한동훈 뛰어넘어 '별의 순간' 제3주자 급부상할까?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8-21 17:59:15
  • 수정 2024-08-21 20:40:53

기사수정
  • 이재명, 한동훈을 비롯 지속적으로 주목을 받아왔던 홍준표, 오세훈, 원희룡, 안철수, 김동연 등 유력주자들과 새로운 별의 순간을 향해 뛰고 있는 조국, 이준석, 김경수 등 후발주자등과의 치…


여러 여론조사 기관에서 차기 대권주자에 대한 적합도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 8.18 전당대회에서 압도적인 득표율로 당 대표 연임에 성공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차기 대권주자 적합도 조사에서 40% 이상의 지지를 받아 여야를 통틀어 가장 앞서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이 대표에 비해 뚝 떨어지는 25%대의 지지를 받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흥미로운 점은 이 대표와 한 대표에 이어 민주당이나 국민의 힘 유력 주자들을 제치고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와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이 선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 뒤를 이어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과 홍준표 대구시장,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안철수 의원 등이 있고 민주당 김동연 경기지사 등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고 일부 여론조사에서는 김경수 전 지사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제친 조사결과도 나오고 있다.


차기 대선까지 2년 이상이나 남은 시점이라 큰 의미를 부여하기는 힘들지만 차기 대선을 향해 뛰고 있는 기존의 유력후보군을 비집고 조국 대표, 이준석 의원, 김경수 전 경남지사 등 새로운 주자들이 주목받고 있는 여지를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이재명, 한동훈을 비롯 지속적으로 주목을 받아왔던 홍준표, 오세훈, 원희룡, 안철수, 김동연 등 유력주자들과 새로운 별의 순간을 향해 뛰고 있는 조국, 이준석, 김경수 등 후발주자들도어느새 5%의 견고한 지지율을 얻으며 치열하고 지리한 대권경쟁에 가세한 대선판을 지켜보는 국민들의 시선 또한 한여름밤의 열대야같이 서시히 그리고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