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충남 유일 ‘아름다운 도시숲 50선’에 선정된 신정호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8-12 17:12:28

기사수정

올해 충남에서 유일하게 산림청이 주관한 ‘아름다운 도시숲 50선’에 선정된 신정호,

신정호는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인공호수로, 온양 시내 서남쪽에 위치해있다. 신정호는 일제강점기인 1926년에 만들어진 인공호수로, 원래 명칭은 마산저수지이다. 호수가 생기기 전, 이 자리에 '마산'이라는 이름의 마을이 있었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


아산시의 대표 관광지로, 시민들의 산책/데이트 코스이다. 호수 둘레를 따라 산책로와 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관광단지가 조성되어 있다. 1971년에 국민관광지로, 1984년에 국민관광단지로 조성되었다. 현재 2024년에 충남 제1호 지방정원, 2030년까지 제3호 국가정원 등록을 목표로 정원을 추가 조성하고 있다.


신정호 동쪽에는 카페와 음식점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으며, 북쪽에도 도시개발사업으로 상가들이 많이 생겼다. 시내로 향하는 도로가 동쪽과 북쪽으로 나있어서인지 서쪽에는 별로 없는 편.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