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은 강원 20대 명산 등반 인증 캠페인 사업의 일환으로 ‘평일의 山타를 찾아라’ 행사를 오는 9월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중 산악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평일에 진행되며, 올해의 20대 명산 중 1천m 이하인 홍천군 남산(9월 3일)과 1천m 이상인 태백시 태백산(9월 27일)을 등반과 함께 정상에서 스스로에게 엽서를 쓰는 등 강원 산악관광을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모집 인원은 선착순 100명으로, 신청은 8월 9일부터 강원관광재단 홈페이지 또는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앱)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참가비는 개최 시군 내의 복지관에 기부하여 공정관광 실현에도 이바지할 예정이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하여 해당 행사 참가를 통해 명산 속에서 강원의 자연을 향유, 특별한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거문도 (전남 여수시)
사진: 거문도 전경(전라남도 여수시 섬박람회지원단 제공)행정안전부와 해양수산부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올해의 섬」으로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영해기점 유인섬인 ‘거문도(巨文島)’를 지정하였다.
정청래 민주당대표 국가대표 쇼트트랙선수단 격려!
정청래 민주당대표가 2026년1월23일(금)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선수촌에 방문하여 쇼트트랙 선수단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출처 : 더불어민주당
2026년 신년 기자회견
자료출처 : 청와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소인수회담
자료출처 : 청와대
李 대통령, 아소 다로 전 일본 총리와 면담
사진출처 :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