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도심공원 22곳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물놀이 시설을 운영 중이며, 이와 함께 즐길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고 밝혔다.
대표적인 도심공원 물놀이시설인 어린이대공원의 어린이물놀이장 '키드키득 파크'가 지난 20일 개장해 8월 18일까지 운영되며, 부산시민공원과 송상현 광장 내 바닥분수도 9월 말까지(오전 10시 ~ 오후 8시경) 운영된다.
이외에도 송도공원, 천사공원, 명진공원, 용당공원, 희망공원, 풀소리공원, 대천천수변공원, 평화공원, 을숙도 기후생태공원, 민락수변어린이공원, 사 상공원, 명지근린공원, 신호공원, 울림공원, 지사공원, 아라공원, 동부근린 공원, 새마을공원, 소나무공원에서 바닥분수 등 물놀이시설이 운영된다.
부산시는 시민들이 더 쾌적하고 안전하게 도심공원 물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 도록, 물놀이시설마다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월 2회 이상의 수질검사를 실 시할 계획이다.
시민들의 볼거리, 즐길거리를 충족시켜줄 문화행사로는 ▲부산시민공원에서 잔디밭영화제(8.1.~8.4.), 영화음악콘서트(8.1.~8.4.), 어린이 공방 원데 이클래스(8.10.~8.24. 매주 토)가 ▲북항친수공원에서는 찾아가는 영화관 (8.10.), 부산국제사진제(8.22.~9.22.)가 진행된다.
송상현광장에는 청년문화 활성화 기획전시 「스트릿댄스 포토존」이 지난 8일 시작해 오는 8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안철수 시 푸른도시국장은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도심공원 속 물놀이 시설과 문화행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우리시는 도심공원이 단순히 휴식공간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도심 속의 문화여가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 다
오세훈 서울시장, 2026년 ‘베시 어워드’ 수상자와 연출가에게 표창장 수여
오세훈 서울시장이 29일(목), 2026년 ‘베시 어워드’ 수상자와 연출가에게 표창장 수여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좌측부터 정구호 연출가, 정혜진 안무가, 김재덕 안무가, 김성훈 안무가)
거문도 (전남 여수시)
사진: 거문도 전경(전라남도 여수시 섬박람회지원단 제공)행정안전부와 해양수산부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올해의 섬」으로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영해기점 유인섬인 ‘거문도(巨文島)’를 지정하였다.
정청래 민주당대표 국가대표 쇼트트랙선수단 격려!
정청래 민주당대표가 2026년1월23일(금)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선수촌에 방문하여 쇼트트랙 선수단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출처 : 더불어민주당
2026년 신년 기자회견
자료출처 : 청와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소인수회담
자료출처 :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