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부산시,도심공원 물놀이시설 본격 운영…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열려
  • 권수민 기자
  • 등록 2024-07-30 12:48:52

기사수정
  • 도심공원 22곳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물놀이시설 운영 중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도심공원 22곳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물놀이 시설을 운영 중이며, 이와 함께 즐길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고 밝혔다. 


대표적인 도심공원 물놀이시설인 어린이대공원의 어린이물놀이장 '키드키득 파크'가 지난 20일 개장해 8월 18일까지 운영되며, 부산시민공원과 송상현 광장 내 바닥분수도 9월 말까지(오전 10시 ~ 오후 8시경) 운영된다. 


이외에도 송도공원, 천사공원, 명진공원, 용당공원, 희망공원, 풀소리공원, 대천천수변공원, 평화공원, 을숙도 기후생태공원, 민락수변어린이공원, 사 상공원, 명지근린공원, 신호공원, 울림공원, 지사공원, 아라공원, 동부근린 공원, 새마을공원, 소나무공원에서 바닥분수 등 물놀이시설이 운영된다. 


부산시는 시민들이 더 쾌적하고 안전하게 도심공원 물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 도록, 물놀이시설마다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월 2회 이상의 수질검사를 실 시할 계획이다. 


시민들의 볼거리, 즐길거리를 충족시켜줄 문화행사로는 ▲부산시민공원에서 잔디밭영화제(8.1.~8.4.), 영화음악콘서트(8.1.~8.4.), 어린이 공방 원데 이클래스(8.10.~8.24. 매주 토)가 ▲북항친수공원에서는 찾아가는 영화관 (8.10.), 부산국제사진제(8.22.~9.22.)가 진행된다. 


 송상현광장에는 청년문화 활성화 기획전시 「스트릿댄스 포토존」이 지난 8일 시작해 오는 8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안철수 시 푸른도시국장은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도심공원 속 물놀이 시설과 문화행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우리시는 도심공원이 단순히 휴식공간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도심 속의 문화여가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 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